-
-
해커스 토익 보카 - 토익 어휘 30일 완성
데이빗 조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0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한마디로 대만족이다. 이 책으로 공부하면서 일단 내 어휘 실력이 많이 부족함을 느끼면서 놀랐고, 이 책에서 처음 알게 된 어휘가 실제 토익 시험에 단골로 출제되고 있음을 직접 확인하고는 또 한 번 놀랐다. 어차피 토익 시험에 나오는 어휘들은 그 범위가 대략 정해져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빈출 어휘들을 익히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과거에 많이 나왔던 어휘들은 되풀이해서 출제된다!!
이 책에서는 하루에 한 과씩 30일 분량으로 정리해 놓았으나, 나는 나름대로의 학습 계획을 세웠다. 일단 30과 전체의 어휘들 중 내가 모르는 것들을 체크한 뒤 그것들을 일단 한 번 모두 암기한 다음, 하루에 10과씩 3일에 한 번 셀프 테스트를 했다. 이런 식으로 한 달 하고 나니 (한 달이면 10번 테스트를 한 셈이다) 토익 어휘의 맥이 잡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숙어의 경우는 중요 전치사별로 묶어 암기했다. (전치사 부분에 괄호를 치고 문제로 출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니 과거에 "단어의 뜻을 몰라서" 틀렸던 문제들은 쉽게 풀 수 있게 되었고, 전반적인 점수 향상을 가져왔다. 결론적으로 이 책은 토익의 기본기를 다지게 하는 동시에, 끊임없이 반복해서 숙지해야 할 어휘의 요점 정리와도 같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