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해요 비행기 여행 네버랜드 지식 그림책 16
감 지음 / 시공주니어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자 아이들의 경우 배, 자동차, 비행기.. 탈 것들을 정말정말 좋아하죠!

저희 아들도 엄청 사랑한답니다 ㅎㅎ

탈 것들 중 '비행기'를 네버랜드 지식그림책으로 만나게 되어 자세히 알아보았어요.

 

 

 

 

 

다양한 종류에 대해 알려주는 기존 책들과 다르게

요 책은 동윤이가 뉴질랜드로 여행을 가는 순서에 따라서

인천공항에서 탑승수속을 한 뒤

가방이 어떻게 분류되어 컨테이너에 실리고 화물칸으로 가는지부터

보안검색, 주기장, 운항 준비를 돕는 장비들 등등

저도 처음보는 정보들이 정말 가득하더라구요 ^^

 

 

 

 

1. 즐겁게 책을 읽어요.

사실 글밥이 많은 편인데도 아이가 정말 흥미롭게 읽었답니다.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주제라 그런지 긴 내용에도 지루해하지 않더라구요.

 

 

 

 

 

책의 속지에 나와있는 여러 종류의 비행기를 보고 어떤 것을 타보았나 이야기도 나누었어요.

우리 고구마는 아시아나 에어버스 A330-300

어떻게 이렇게 이름을 자세히 아냐구요?

뒷표지에는 항공사와 기종까지 정말 자세히 나와있거든요 ㅋ

 

 

 

1.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창의적으로 비행기를 만들어요.

 

우리 고구마는 두 가지 방법으로 만들어 보았는데요,

처음에는 요구르트병을 이용해 만들었어요.

먼저 병들을 배열해 원하는 모양을 만들고...

 

 

본드로 붙여주었답니다 :)

 

 

 

어때요? 멋지죠? ^^

 

 

그리고 은색 락카로 칠해주었어요.

요건 당연히 제가 칠해주었구요.

사실 금색으로 하고싶었는데 저희 동네엔 은색밖에 안팔더라구요 ㅠㅠ

 

 

마카로 그림도 그리고 뿅뿅이를 붙여 장식도 하면 완성!!

 

 

 

전투기

 

미사일이 나오는 곳도 있는 멋진 전투기가 완성되었습니다 :)

(전투기라고..저희 아이가 이름지었어요 ㅎㅎ)

 

 

 

두 번째는 과학상자에 들어있는 재료를 사용해 만들어 보았어요 ^^

조립하고~

 

 

 

스티커를 붙여 꾸미면 OK!

 

 

 

과학상자에 들어있는 제품이라 그런지 만들기는 정말 간단한데 모양이 참 폼나더라구요.

 

 

 

1. 내가 만든 작품을 이용해 신나게 놀이해요.

 

 

 

직접 경험하는 것처럼 자세히 여러가지 지식을 전달받을 수 있는 지식그림책!

아이가 좋아하는 주제로 함께 읽어보시면 아이가 정말 즐거워할 것 같아요 :)

 

 

놀이를하고 하늘을 날 수 있게 해주는 공기 흐름에 대한 설명을 보면서

비행기의 모양을 다시 한 번 살펴보았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