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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은 왜? 최고가에 자포스를 인수했나 - 개정판, 세계 유일의 기업문화와 고객관리 전략을 배운다
이시즈카 시노부 지음, 이건호 옮김, 이정일 감수 / 북로그컴퍼니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인터넷 뉴스를 보면 "신의직장"이란 단어가 종종 눈에 띈다
고액연봉에 휴가 복지까지 .....
하지만 진짜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직장은 내가 일하고 싶은직장,내가 행복해지는 직장,
보람된 일을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 직장일 것이다
모든 사람이 사장이 되고 싶어하는 것은 아니니까...
하지만 자포스의 투자는 가히 과감하다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콜센터가 작업종류에 따라 시간이 정해져있고 멘트가 정해져있고
회사의 이익을 위해 금전지출은 적게 나머지는 상담원의 친절로 메꿔지는 것이
미덕으로 여겨지는 서비스 사회에서 한고객에게 6시간의 통화를 하는것은
정말 놀랄 일이다
그리고 사장이 같은 사무실에서 같은 책상을 쓰고 크리스마스에 근무를 같이 한다니
과연 어떤 느낌일지...
자포스가 흑자로 전환된것은 겨우 2006년이라고 한다
즉 회사라는 개념에 맞게된것은 겨우 5년째라는것이다
기업이 수성을 할수 있을지 가늠하기에는 약10년이 필요하다고 한다
아마도 자포스가 위대한 기업으로 남게 될지는 좀더 인내심을 가지고
지켜보아야 할것 같다
하지만 이 시작이 많은 사람에게 다른사람에게 선하고자 하는 마음을
일으켰다면 충분한것이다
이미 자포스가 존재하므로 더나은 자포스가 생길수 있는 초석이 놓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