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 일기 - "어제 보다 나은 나를 만드는 시간!"
김규남 지음 / FIKA(피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몸일기, #피카, #다이어트, #김규남

 

새해가 되면 저는 올해는 다이어트에 꼭 성공해보리라 다짐을 합니다. 그러나 막상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되지요. 부랴부랴 운동을 시작하고 갑자기 시작한 운동으로 피로와 식욕 증가로 다이어트가 아니라 건강한 돼지가 되어가는 길을 반복하고 있네요. 평소 나는 많이 먹지 않는데 이상하게 살이 찐다고 생각했는데 내 몸 일기를 만나고 제가 하루 종일 먹고 움직임이 별로 없음을 알게 되었어요. 내 몸 일기는 14년간 수강생 1,000명의 다이어트를 성공으로 이끈 저자의 노하우가 담겨 있는 일기장이랍니다.

 

 

 

운동 너무나 하기 싫은데 얼마나 오래 해야 할지 고민되시죠? 10분도 자신을 바꾸기엔 충분한 시간이라고 합니다. 10분으로 시작해서 차츰차츰 시간을 늘리면 힘들지 않게 운동할 수 있겠어요. 운동도 양보다는 질이라네요. 바른 자세로도 열량이 소비된다니 정말 놀랍습니다. 생활습관만 바꿔도 살이 빠지는 놀라운 사실!! 지금부터라도 바른 자세로 생활해야겠어요.

 

 

 

평소 일기를 잘 쓰지 않는 편인데 내 몸 일기를 통해 저의 하루를 돌아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답니다. 오늘의 날짜를 쓰고 컨디션도 표시해보고 잠든 시간, 일어난 시간, 총 수면 시간, 운동 목표, 음식 목표도 세워보세요! 그리고 실천해야겠지요! 오늘 활동란에 어떤 활동을 했는지 적고, 오늘 운동을 적고 아침, 점심, 저녁, 간식 각각 무엇을 얼마나 먹었는지 적어보세요! 깜짝 놀라실 거예요. 내가 이렇게나 많이 먹다니 하고요. 마신 물량도 표시하고 잘 할 일, 좀 더 노력해야 할 일을 적어보며 하루를 마무리하면 나의 삶, 내가 먹은 음식들을 알게 되고 이렇게 기록을 계속하다 보면 내가 몰랐던 나를 알 수 있고 건강하게 변화된 나를 만날 수 있게 될 거예요. 현재 자신의 상태를 기록하고 30일 목표, 90을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면 좋겠어요. 의지력이 약한 편인데 내 몸 일기를 통해 나의 하루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답니다. 내 몸 일기 정말 좋네요. 책도 너무 귀여워요. 식단부터 운동, 생활습관까지 내 삶을 변화시키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내 몸 일기 꼭 읽어 보기고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