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놀면서 두뇌 천재되는 브레인 스쿨 : 논리퍼즐편 - 아이의 숨은 지능 깨우는 집콕놀이북 하루 10분 우리 아이 숨은 지능 깨우는 퍼즐놀이북 시리즈
개러스 무어 지음, 김혜림 옮김 / 미디어숲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10분놀면서두뇌천재되는브레인스쿨, #논리퍼즐편,

#미디어숲, #개러스무어

 

 

긴긴 코로나 시대 온라인 세계에만 있을 수 없지요? 수도권은 코로나 2.5단계, 비수도권은 2단계가 1월 31일까지 연장이 되어 외부 활동을 하지 못하는 상황~~ 집에서 아이와 무엇을 하면 재미있을까 고민하다 만난 책이 [하루 10분 놀면서 두뇌 천재되는 브레인 스쿨 - 논리 퍼즐 편]이랍니다. 스도쿠 퍼즐, 다른 그림 찾기, 선 잇기, 시간 계산, 낱말 퍼즐, 규칙 찾기 등의 다양한 두뇌 퍼즐이 101가지 수록되어 있답니다. 세계 최고의 두뇌 게임 전문가 개러스 무어가 집필한 책이랍니다.

 

 

가로 직선과 세로 직선만을 이용하여, 색칠되어 있지 않은 모든 빈칸을 지나는 선을 그리는 퍼즐~ 아이가 쓱쓱 간단하게 통과하네요. 책에서 직접 쓰며 다음에 또 못 한다면 종이를 이용해서 풀어주시네요. 아이와 함께 누가 스도쿠 게임 먼저 푸나 내기를 했는데~~ 와~~ 아이가 엄청 빨라져서 제가 완전 깜짝 놀랐다지요. 하루 10분 놀면서 두뇌 천재되는 브레인 스쿨 정말 재미있네요. 비슷해 보이지만, 서로 조금씩 다른 퍼즐이네요. 행성에 적혀 있는 숫자만큼 비행경로를 그리는 퍼즐 어려운 것 같은데 자세히 보면 단순합니다. 모든 점을 한 번씩 지나는 선을 그려보기, 숫자판 안에 있는 도미노 조각을 만드는 게임, 가로줄과 세로줄에 1부터 5까지의 숫자를 한 번씩만 써서 빈칸을 채우는 퍼즐(단, 네 개가 만나는 지점에 작게 적혀 있는 숫자는 빈칸 네 개가 맞닿아 있는 숫자 네 개를 나타낸다) 어려운 것 같은데 천천히 생각해 보면 쉽게 답을 찾을 수 있답니다. 쉽게 보이는데 대충 보면 또 어려운 게 여기에 나와 있는 퍼즐이랍니다.

 

 

 

<뇌가 쑥쑥 자라는 건강한 두뇌 만들기>

1.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습관을 가져요.

2. 아침은 꼭 챙겨 먹어요.

3. 밤에는 충분히 자요.

4. 물을 마셔요.

 

 

다양한 퍼즐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추천합니다. 재미난 퍼즐도 하고 두뇌도 좋아진다니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는 것 같네요. 강추 책이랍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