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듯해 3행시 초등 일기쓰기 : 중급 뿌듯해 초등 일기쓰기
뿌듯해콘텐츠연구소 지음 / 진서원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3행시를 쓰면 100일 후 글쓰기 도사가 된다!

뿌듯해 3행시 초등 일기 쓰기 (중급)

 

아이가 아직까지는 초등학교 4학년이라~ [뿌듯해 3행시 초등 일기 쓰기 (중급)]도 도전해보았답니다. 권장 연령이 중급은 초등학교 3~4학년 아랍니다. 중급은 고급과 다른 무엇이 있을까? 궁금한 마음에 중급도 도전해보았지요~ 사실 모 글쓰기 많이 하면 좋잖아요^^~ 아이가 2020년 한 해 동안 일기를 써본 적이 없어서 엄마는 걱정이고 아이는 아무 생각이 없다지요ㅜ.ㅜ

 

중급의 표지는 전체적으로 노란색 바탕에 검정 글씨라 전체적으로 눈에 잘 들어오는 일기장이랍니다. 안의 내용은 밝은 보라색으로 기분 좋게 쓰고 싶은 느낌이 드는 책이지요~ 3행시 주제를 보고 상상의 날개를 펼쳐 본디 -> 3행시 첫 글자에 맞춰 생각나는 대로 써 내려가지요 -> 3행시 앞뒤 내용이 잘 이어지도록 마무리하면 끝이랍니다. 하루 10분 정도만 투자하면 재미나게 일기 쓰기 할 수 있지요. 원고지 사용법도 배우고~ 나만의 일기책도 완성하고~~ 글쓰기 자신감도 생기고 일석삼조 효과를 노릴 수 있는 책이랍니다.

 

 

차례를 무시하고 아이가 원하는 3행시로 일기를 쓰라고 했더니~ 정말 10분 만에 글을 뚝딱 쓰더라고요~ 오랜만에 쓰는 3행시가 재미있는지 아이도 즐거워했답니다. 중급과 고급의 차이는 글의 양이랍니다. 고급은 글을 더 길게 쓸 수 있고, 중급은 글을 적게 쓰는 반면에 그림일기도 그려 볼 수 있게 공간을 배정했다는 차이가 있네요. 아직까지 긴 글이 부담스러운 아이들은 중급을 거쳐 고급으로 가도 좋을 듯합니다. 밑에 주제어에 대한 꼬마 상식도 제공하고 있어서 상식도 늘어난다지요. [뿌듯해 3행시 초등 일기 쓰기 (중급)]으로 아이들과 재미나게 일기 써보세요! 엄마, 아빠랑 같이 3행시 활동하면 아이도 좋아하네요~~ 글쓰기 힘들어하는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