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듯해 3행시 초등 일기쓰기 : 고급 뿌듯해 초등 일기쓰기
뿌듯해콘텐츠연구소 지음 / 진서원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3행시를 쓰면 100일 후 글쓰기 도사가 된다! 뿌듯해 3행시 초등 일기 쓰기!!

 

 

초등학교 아이들의 학습에 영향을 많이 주는 사람은 담임 선생님이랍니다. 아이의 초3 담임 선생님은 아이들을 고학년 취급하며 수업 시간에 질문도 허용하지 않았고 지금 초4 담임 선생님은 이제 부임한 새내기 선생님이라 평소 수업도 짧고 수업 시간에 어느 정도 떠드는 것을 허용하고 친절한 선생님이라고 아이가 평가하더라고요. 그러나 숙제가 거의 없고 초3 때까지 열심히 쓰던 일기와 독후감이 사라졌습니다ㅠ.ㅠ 몇 달 뒤면 초등학교 5학년이 되어 글쓰기가 많아질 텐데 1년을 쓰기 없이 지내오다 보니, 걱정이 되었답니다. 숙제가 아니더라도 일기 쓰기를 해보고 싶은데 아이는 전혀 할 생각이 없어 고민만 하다 시간이 흘러왔는데요~ 우연히 [뿌듯해 3행시 초등 일기 쓰기]를 만나게 되었어요. 일기 쓰기 싫어하는 아이가 이 책을 보더니, 글쓰기가 하고 싶다며 첫날부터 열심히 글쓰기를 해주어서 엄마는 너무너무 기뻤답니다.

 

 

1. 재미나게 3행시를 쓰고~

2. 스티커를 붙이며 성취감도 느끼고~

3. 매주 백일장에 도전하여 선물도 받을 수 있다네요~

 

 

요즘 아이들은 원고지를 쓸 일이 없던데 이 책을 통해 원고지 사용법도 배우고 재미나게 일기도 쓰고 너무 좋네요. 1일 주제어는 고사리였는데요. 책 윗면과 아랫면에 고사리에 대한 설명도 있어서 단어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네요. 평소 글쓰기를 하지 않았는데 [뿌듯해 3행시 초등 일기 쓰기]를 통해 글을 쓰게 되어 너무 기쁘답니다. 글쓰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해요. 아이 스스로 글을 쓰려고 하더라고요. 근데 쓴 글을 보여주기 싫어한다는 함정도 있네요^^;;; 글쓰기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100일 글쓰기 열심히 한 아이들에게 표창장도 제공하는 센스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