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 대수 1-① 개념편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
NE능률 수학교육연구소 지음 / NE능률(참고서)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년이면 아이가 초등학교 5학년이 됩니다. 평소 선행 수업은 하지 않았고 학년에 충실하게 수업 열심히 듣고 문제집 한, 두 권 푸는 게 다였습니다. 시험을 보면 만점을 받는 수준은 아니나, 90점 정도의 성적을 유지하고 있는 정도인데 5학년 때부터는 수학이 많이 어려워진다고 해서 걱정을 하다가 학원에 상담도 받아보고 테스트도 받아 보았는데 교과 개념 문제해결력은 학원 수업을 받는 아이랑 비슷하나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연산 문제에서 실수를 해서 틀리는 문제가 있음이 발견되었어요. 그래서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높이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만난 책이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 개념편]이었어요.

 

 

수학은 기초가 튼튼해야 학년이 올라갈수록 단단해지잖아요~~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은 개념편 3권, 심화편 3권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근본적인 개념의 이해를 바탕으로 한 개념의 연결, 개념 간의 관계를 스스로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랍니다~ 우리 아이는 제일 첫 번째 책을 선택하였어요~

4주 과정, 2주 과정 공부 계획이 제공되어 있어서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공부를 시작하면 된답니다.

우리 아이는 6주 과정을 선택해서 11월 15일부터 학습을 시작했어요~~~

 

 

자연수가 나오는 거라 쉬울 거라 생각하고 시작했는데~~ 막상 책을 받아보니 5학년 과정인 배수와 약수까지 나와 있어서 순간 놀랐답니다. 첫 장은 십진법에 대해 간단한 설명을 하고 문제를 제시하여 아이가 쉽게 잘 풀었답니다. 서술형을 싫어하는 아이는데 이 책은 짜증 난다는 말없이 나름 재미있다고 하면서 열심히 풀더라고요. 직접 채점도 시켰더니, 틀린 이유도 기록하고 열심히 풀어서 엄마는 기분이 좋았다지요^^~

교육청 문제도 풀었다면 신이 나서 자랑을 하더라고요~~ 정답 해설이 자세해서 아이 스스로 이해할 수 있게 잘 만들어진 책이랍니다. 한 차원 높은 수학으로 사고력을 높여주세요!! 저는 중1 전 과정까지 정주행하려고 합니다!!



[해당 후기는 업체로부터 교재만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