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깟 100원이라고? 행복한 책꽂이 19
양미진 지음, 임윤미 그림 / 키다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백 원, 우습게 보지 마! 백 원으로 얻은 행복!! 그깟 100원이라고?

 

아이가 학년이 올라감에 따라 용돈을 올려주고, 명절이면 친척들에게 받는 용돈이 생기다 보니, 자신의 용돈은 스스로 관리하게 되었다. 아이가 돈을 관리하다 보니, 5,000원이 넘는 버블티를 아무 생각 없이 사 먹고 비싼 학용품도 아낌없이 써서 돈의 귀중함을 알려줘야겠다고 생각하는 차에 [그깟 100원이라고?]라는 책을 알게 되었다. 아이가 돈을 가치있게 사용하길 바라며 이 책을 아이에게 추천해 주었다.

 

 

 

제가 초등학교 때는 100원이면 학교 앞 문방구에서 불량 식품 같은 과자는 사 먹을 수 있는 돈이었는데 요즘 아이들에게 100원은 막대 사탕 하나사 먹을 수 없는 그다지 필요 없는 돈이 되었어요. 이 책은 100원짜리 동전 동이가 세상을 돌고 돌면서 세상을 배워가는 이야기랍니다. 단돈 100원에 벌벌 떠는 사람도 만나고 100원을 하찮게 여기다 큰코다치는 사람도 만난답니다. 우리에게 100원은 어떤 의미일까요?

 

 

 

동네 사람들과 100원씩 모아 몸이 불편한 사람들을 도와주는 청소부 아저씨, 100원을 하찮게 여기는 준이네 식구, 100원을 우습게 여기다 버스를 타지 못하고 걸어서 집에 가야 했던 재용이, 백 원짜리 동전을 위해서 빈 병도 스스럼없이 주웠던 알뜰했던 욱태 엄마, 백 원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장님, 다양한 사람들이 가지는 백 원의 의미를 알 수 있는 좋은 책이랍니다.

 

 

 

"당신에게는 겨우 백 원이겠지만 나에게는 소중한 백 원입니다. 백 원을 벌려고 아침 여섯 시부터 밤 열 시까지 일을 하니까요."

"만약 당신이 백 원이라도 소중하게 생각했다면 지금쯤 이 음식점 사장이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푼돈도 소중하게 생각하고 열심히 일한 내가 한 회사의 사장이 된 것처럼 말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도 읽을 수 있는 쉽고 좋은 책이었어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100원 같지만 100원이 모이면 큰 힘을 발휘하게 되지요? 11일째 계속된 폭우로 힘들어하는 이재민을 도울 수 있는 힘도 100원으로 만들 수 있답니다. 조금씩이라도 모아서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가치 있게 돈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 아이들이 읽어보길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