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앉아서 다이어트한다 - 비틀린 몸을 바로 세워 군살과 통증을 없애는 앉은 자리 5분 스트레칭
박서영 지음 / 비타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틀린 몸을 바로 세워 군살과 통증을 없애는

앉은 자리 5분 스트레칭! 나는 앉아서 다이어트한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영향으로 집에서만 생활한지 벌써 4개월이 되어간다. 집에만 이따 보니, 움직임은 없고 먹기는 끝이 없다 보니, 살만 찐다. 너무나 심각한 지경에 이르러서 다이어트를 생각하다가 [나는 앉아서 다이어트한다]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하루 5분 X 2주 셀프 교정 프로그램으로 살이 빠지고 통증이 사라진 경험을 한 사람들이 많았다. 나도 몸이 달라지는 체험을 하고 싶다.

침대에서 시작하는 아침 5분 스트레칭도 있어서 바쁜 아침에도 5분의 투자로 가벼운 몸을 만들 수 있다.

숙면을 부르는 저녁 5분 스트레칭은 숙면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겠다.

체중에는 큰 변화가 없는데 젋을 때와 사뭇 달라진 체형에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한 끗 다른 스트레칭은 몸의 포지션을 원래 있던 위치로 되돌리는 동시에 몸의 중심축인 골반을

단련하는 운동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골반의 위치가 제자리로 돌아오며서,

그냥 앉아있기만 해도 자연스레 필요한 근육이 단단히 조여진다.

스트레칭 5가지 원칙

1. 힘 좀 빼고 살자.

2. 숨을 좀 쉬어라.

3. 바르게 걸어라.

4. 바르게 앉아라.

5. 매일매일 근육통을 느껴라.

부위별 골반, 척추 갈비뼈 스트레칭이 있어서 자신에게 필요한 스트레칭부터 시작하면 좋다.

대형부로 마이드도 있어서 벽에 붙여두고 보면서 운동을 하면 좋을 것 같다.

제대로 숨을 쉬고, 바른 자세로도 살이 빠지는 놀라운 결과!

오늘부터 하루 5분 2주 셀프 교정 프로그램으로 달라진 나를 만나야겠다.

동작이 어렵지 않아서 책을 보면서 따라 스트레칭을 하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