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밥상
박연 지음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풍부한 사계절 재료들로 만든 맛있는 밥상! 사계절 밥상!!

  요리에 소질이 없는 엄마, 채소를 싫어하는 딸과 아빠~

따님은 ~~ 채소는 싫어하지만, 요리는 좋아하지요^^~

따님과 함께 요리를 배워 보고자~ 이 책을 읽게 되었어요.

 

[사계절 밥상]은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서 엄마도 아이도 재미나게 읽었답니다!!

집에서 손쉽게 재배해서 먹을 수 있는 새싹 키우는 방법도 자세히 나와있어요. 작년에 아이이랑 무순 키워서 먹었는데 아이가 책 읽으며 즐거워하며 또 무순이랑 청경채, 콩나물도 심어보자고 이야기하네요.

바다에서 나오는 해조류도 소개를 하고 있답니다. 파래, 매생이는 알았는데 감태라는 것도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쓴맛이 일품인 감태(가시 파래)는 청정 갯벌에서만 자라는 바다 해조류로 파래보다 굵기가 가늘고 매생이보다 굵다네요. 칼슘이 많고 불면증이 있는 사람에게 아주 좋은 해초로 국, 부침, 무침, 김으로 만들어 먹는다네요. 시원한 감태국 끓이는 방법과 감태김 뜨는 방법도 나와 있답니다.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딸기 요리!! 딸기는 물에 담가서 씻으면 비타민이랑 단맛이 다 빠져나갈 수 있어서 소쿠리에 담아서 흐르는 물에 샤워하듯이 씻어야 한답니다. 딸기가 들어가기 전에 딸기 주물럭, 딸기 푸딩, 딸기 퐁듀, 딸기 샐러드 요리에 도전하기로 했답니다. 아이가 이 정도 요리는 자신이 스스로 할 수 있다며 재료만 사달라고 하네요^^~ 와우~~ 사계절 밥상 덕분에 딸의 요리를 맛볼 수 있게 되었어요!!

  [사계절 밥상] 강추입니다. 저는 도시에서 자라고 살아서 잘 몰랐는데~ 이 책을 통해 많이 배웠어요. 먹을 수 있는 꽃이 있고 고구마 키우는 법도 알게 되었어요. '씨'고구마도 신기하네요. 고구마 줄기도 먹을 수 있는 새로운 사실도 알았어요.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도 재미나게 읽었고, 요리 레시피도 나와 있어서 요리에 자신 없는 엄마도 쉽게 도전할 수 있답니다. 자연을 가족, 친구들과 함께 찾아가서 만나고 자연이 주는 에너지를 맘껏 재취하고 요리하고 맛보면 정말 행복하겠어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박멸되고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곧 그날이 오겠죠!!

계절도 여름이라 초록빛의 자연이 더 그립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