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길모어 걸스 풀패키지 (42Disc)
사라 피아 앤더슨 외 감독, 로렌 그래험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08년 10월
평점 :
품절
길모어 걸스 하면 두 모녀가 알콩달콩 살아가는 이야기를 떠올리게 된다.
고로, 나와는 맞지 않는 tv show였던 것이다. 웬만한 미드는 다 섭렵했지만 이상하게 길모어 걸스는 흥미가 들지 않았다. 평소 미드가 주는 스릴을 즐기는 터라 내 취향대로라면 두 모녀가 외딴 섬에 갇히거나 문신 정도는 그려주셔야 구미가 당긴다고나 할까?
그래도 미드를 통해 영어공부를 해야한다는 나름대로의 부담감에 이것 저것을 뒤져보다가 길모어 걸스의 엄마가 발음을 빨리 하기 때문에 리스닝에 도움이 된다는 정보를 입수했다. 그래도 길모어 걸스는 지루할 지도 모른다 라는 두려움에 mp3로 다운받아서 소리만 들으며 며칠을 심사숙한 끝에 질렀다.ㅋㅋㅋ
결과는 대만족이다. (항상 그랬다.ㅋㅋㅋ)본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리스닝뿐만 아니라 문화공부에도 도움이 되었다. 시트콤은 재미 위주로 가기 때문에 대사가 간결하고 쉽게 전달되는 장점이 있지만, 서양인들이 프렌즈의 친구들처럼 overaction을 하지는 않기에 일상회화 부분에선 길모어 걸스 쪽에 손을 들어주고 싶다. 요즘 미드는 시각적인 배경에 치중하다보니 상류층의 생활이나 도시 이야기에 치중해서 가짜 문화를 보여주는 반면에 평범한 중소도시를 배경으로, 이웃들이 서로 주고 받는 농담을 따라가다 보니 여기에 진짜 문화가 들어있다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된다.
평소 나처럼 흥미 위주의 미드를 주로 시청하거나, 일상 회화 실력을 한 단계 높이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