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부 비밀 노트
바비 드포터 지음, 최재웅 엮음, 백연화 옮김 / 엔트리(메가스터디북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저자인 바비 드포터는 평범한 가정주부에서 뛰어난 사업가가 되었고, 백만장자가 된 후 경영대학을 설립하고 학습법에 대해 연구하였다. 자신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경험을 통해 공부한 내용을 실제 삶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퀸텀 학습법을 개발하였다. 이 책은 자기주도학습의 결정판이라 불리우는 큄텀 학습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저자는 특히 뇌에 집중한다. 뇌의 특징과 성격 등을 연구하여 어떻게 하면 두뇌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다방면으로 고민한 흔적이 보인다. 자신의 두뇌에 맞는 공부법을 찾고, 재미와 연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집중력, 암기력을 키우는 방법을 알아보는 과정이 흥미로웠다. 아이의 학습을 위해 읽게 된 책이지만 성인인 나에게도 많은 정보와 도움을 주는 내용들이다.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 내용도 많았지만, 전혀 알지 못했던 내용이나 내가 그동안 생각해왔던 것과 많이 다른 부분도 많아서 더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예를 들어서, 손으로 읽으면 빨라진다는 내용은 내가 생각했던 것과 정반대였다.

 

무작정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뇌의 특징에 대해 알고 뇌를 적절히 활용하며 자신만의 공부법을 찾는 준비 단계를 거치고 공부에 임한다면 훨씬 더 수월하게 목적을 이룰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당장 나부터 책에서 배운대로 따라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