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우리를 데려다 주겠지! - 터키편, End of Pacific Series
오소희 지음 / 에이지21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이미 유명한 오소희 작가와 그의 아들이며, 어린 여행 친구 JB(중빈).

세살배기와 떠나는 여행이란 걸 알고 읽기 시작했다.
이렇게 다양함을 한꺼번에 주는 책은 정말 만나기 어려운데, 대단한 발견이었다.

터키의 아름다운 여행지에 대한 역사정보,감상,안내
여행자의 세세한 심리상태나 표현
엄마로서의 자리에서의 여자
한사람의 여자로서의 감성
객관적 입장, 마치 선생님의 자세에서 만나는 아이
세살배기의 독립심
모자관계의 끈끈한 정
여행지에서 만나는 사람들과의 이야기와 느낌
등등등

정말 내가 여행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읽는 동안 멋진 경험이었다.

가장 맘에 들었던 부분은 올림포스에서 바닷가에서 한바탕 소나기가 지나간후 JB가 
엄마 이것봐~ 하면서 속삭이고, 작은 발에 벌들이 몸을 말리는걸 가만히 기다리면서 하는 "벌들이 나한테 왔어", "나를 좋아하나봐."라고 말하는 순수한 어린이의 따스한 마음이 글자를 통해서 느껴졌다. 물론 사진 또한 너무 인상적이었다.



나에겐 작은 소원 혹은 절대 이룰수 없는 소원이 되어버린 나의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 참 멋진 경험을 가진 오소희 작가가 부럽다.

내년쯤 터키를 여행할 계획인데, 그때 이 책을 들고가서 바람에게 물어보련다 소희와 JB가 다녀간 곳이 여기 맞냐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