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중학 국어 공통편 2-2 (2024년용) - 9종 교과서 공통 개념 기본서 중등 체크체크 국영수과 (2024년)
신장우 외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각 학교마다 교과서가 달라 개념서와 문제집 고르기가 쉽지 않네요

1학기땐 자습서도 없이 체크체크 국어로 예습,복습했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기본적으로 학교에서 수업시간에 선생님 말씀하시고 강조하시는거 체크해두고 교과서 정독한후

체크체크 국어로 정리했죠

1학기에 시험도 잘봤답니다. 그래서 2학기 대비용으로 이번에도 체크체크 국어 준비했어요

2학기에 있는 문학 시 파트와 문법 부분이 어렵다고 해서 여름방학동안

2학기 전체 예습 한번 하고 교과서 한번 쭉 읽고 가게 하려고요



가장 처음부터 어려워하는 시파트네요

소설이나 수필등은 읽으면 바로 의미파악이 되는데

시는 시어와 일상어가 많이 다르기에 그 함축적 의미를 파악하기가 힘들다고 하네요

그래도 비문학보다는 문학은 해당학년에서 다룰수 있는 지문의 한계가 있기에

계속 접하여 연습하다보면 어렵다고 느끼지 않게 되겠죠?



개념정리, 핵심체크, 개념확인 문제까지 갈래이론과 학습목표를 동시에 잡을수 있습니다



좀더 신경써서 작품을 읽어야 하는이 역시 딸내미 학교 교과서에 실린 작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다른 작품들도 모두 다룸으로써 시에 대한 거부감, 두려움이 좀 사라졌으면 합니다

작품 아래 작품 한눈에 보기에서 핵심 내용을 확인할수 있고

차근차근 내용을 체크하면서 시험에 대비하는 실전문제와

시험에 자주 나오는 학습 활동응용문제, 다양한 유형의 서술형 문제까지 풀어봅니다

학교에서 이러한 설명을 선생님이 직접 해주시겠죠?

미리 예습하고 가면 수업시간이 재밌고,

예습하면서 이해가 잘 안되었던 부분까지 수업시간에 질문할수 있으니 좋습니다



소설부분에서도 DNA 문학독해교재에서 다루었던 내용들이 나와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특히나 핵심체크와 개념확인 문제로 다시 한번 개념을 확인해줄수 있는데요

문제가 개념 중간중간 체크하는걸로 되어 있어 채점하는덴 살짝 힘들었지만

아이들이 개념학습할때 잘 보지 않고 문제만 풀려고 하는데

이런 구성으로 되어 있으면 개념파트 부분을 패스하고 넘어갈 염려는 좀 덜수 있을것 같아요



소설에서도 역시 교과서에 실린 지문 먼저 찾아보게 됩니다

교과서에 실린 소설이라도 먼저 읽어보게 해야겠습니다

발췌된 부분만 읽으면 전후사정을 잘 모르니 온작품을 읽는게 좋겠죠?

마침 방학이기도 하니 도서관에 가서 빌려야겠네요



작품을 한눈에 보기 편하게 마인드맵, 표로 정리되어 있어 참 좋습니다

작품을 읽고 이렇게 정리할수 있다면 정말 제대로 읽은거겠죠?



이제 방학이 10일정도 남았습니다

남은 기간동안 완북하고 2학기 국어에 좀 더 자신감이 붙었으면 좋겠네요

교과서가 달라도 어차피 공통된 학습 목표에 따른 내용을 담고 있기에

교과서에 관계없이 공통된 학습목표를 공부하여 국어의 기초 실력을 쌓을수 있어요

특히 전 무엇보다 동영상강의가 있어서 대만족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