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6-2 (2020년) 초등 우공비 (2020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2학기가 시작된지도 벌써 2주일이 지났는데 학교를 제대로 가질 못하네요

올해는 정말 이렇게 온라인학습으로 한해를 보내게 될것 같아요

집에서 혼자 공부해야하는 아이들에게 하루가 참 기네요

요즘은 또 거리두기 2.5단계라 운동하러도 못하고

하루종일 집콕이라 시간이 참 많아요

온라인수업은 오후 1시쯤이면 끝나니 나머지 시간에는 수학이랑 영어 공부하는데요

그래도 시간이 남으니 국사과를 해줘야죠~~

영수만 할수는 없잖아요?

학교에서는 모든 과목을 균형있게 하는데

집에서만 있다보면 영수에 치중하게 되더라구요

그러니 국사과도 집에서 해줘야해요



저희 딸내미는 초등3학년부터 우공비로 학습하고 있는데요

예습,복습에 아주 좋은 교재입니다

특히나 우공비 국어는 이미지로 개념잡는 초등비법서로

기본에서 실력까지 탄탄하게 문제 해결력강화와

서술형을 완벽하게 대비할수 있는 교재에요

또한 신사고 무료 모바일 러닝으로

서술형문제나 단원평가 문제 풀이동영상도 볼수 있어요

이미 여름방학부터 조금씩 해나가고 있는데요

이번주까지 1학기 수업을 온라인으로 하고

다음주부터 2학기 수업이 나간다니 미리 예습해두는게 좋을것 같아요

좀 자주 했으면 좋겠는데 국사과에 기존에 하던 교재들도 있다보니

일주일에 3번정도 하는것 같네요


우공비 교재 구성에서 맘에 드는건 역시 공부카드죠~

어휘력 높이는데 활용할수 있는데 게임으로도, 틈틈이 볼수도 있게 되어 있어요

교과서에 나온 단어들은 웬만하면 다 익혀둬야죠~~


요즘처럼 시간이 많을땐 교과서에 실린작품을 온전히 읽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학교에서 국어시간에는 독서, 글쓰기, 연극등 많은 활동을 할텐데

집에서는 그저 지문 읽고 독해하는정도만 하게 될것 같네요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입니다

단원에 도입부에 카툰으로 흥미를 이끌어냅니다

그리고 공부할 내용이 나와 있어요

어떤걸 배우는지 공부할 내용을 읽고

나중에 그걸 잘 알게 되었는지 체크해보면 될것 같습니다



우공비는 개념잡는 비법, 교과서 잡는 비법, 핵심잡는 비법, 단원평가로 구성되었어요


개념잡는 비법은 개념을 한눈에 보기 쉽게 구성되어 있어요

중요한 내용엔 노란색으로 형광표시 되어 있네요

꼼꼼하게 잘 읽었으면 좋겠는데 잘 읽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옆에 개념확인하기 문제는 있긴한데요

개념을 꼼꼼하게 읽었으면 잘 풀 문제이긴 하지만

그래도 좀더 꼼꼼하게 챙겨 읽었으면 좋겠어요



교과서 잡는 비법에는

준비, 공부할 내용, 한눈에 보는 지문과 핵심으로 내용을 미리 볼수 있는데요

어떤 글인지 지문요약도 있고,

이 글의 핵심만 정리해 놓은 부분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그런다음 교과서 지문을 읽으면 문제도 풀어봅니다

교과서 지문을 읽기전 미리 지문학습을 읽어보면 도움이 더 많이 될것 같아요

지문에 관련된 문제는 교과서 문제, 서술형, 중요표시까지 다양한 문제들이 있어요

역시 우공비는 문제은행이죠.

문제가 참 많아요

딸 말에 의하면 학교 온라인 수업에서는 책 읽고 그냥 일방적인 강의라

몇번만 하면 한단원이 끝나는데

그것보다 훨씬 문제도 다양하면서 많아서 지문내용을 확실히 익힐수 있다고 하네요



핵심비법에서는 꼭 알아야할 내용을 확실하게 다시한번 확인하고 정리하네요

작품을 읽을때 작품속 인물의 삶과 인물이 추구하는 삶,

그리고 나 자신의 삶과 관련지어 생각해보고 그 생각을 쓰는 수업일것 같은데

정작 쓰는 연습을 못해 아쉽네요



단원평가로 1단원 마무리해봅니다


서술형 평가는 대부분의 아이들이 힘들어하죠~

저희 아이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많이 나아져서 2/3정도는 스스로 잘 풀더라구요



쉬어가는 코너 낱말놀이터와 나바힘입니다

요런 상황극이나 카툰형태로 익히면 기억에 더 많이 남을것 같아요


학교를 가야 정상적으로 학습도 하고 교우관계도 좋아질텐고 다양한 활동을 할텐데

내내 집에 있어 어느한쪽으로 편중된 학습만 하게 될까 걱정됩니다

우공비의 다양한 교재들로 학교에 직접 가서 수업받지 않아도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갈수 있어요

다음주부터는 온라인학습후 풀어봤던 문제들 다시 한번 풀어보고,

진도는 진도대로 나가 예습하도록 해야겠습니다

역시 초등은 우공비~~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