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5-2 (2019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9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여름방학동안 예습 했던 우등생 해법수학

요즘에도 계속 예습교재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우등생 해법수학은 교과서마스터와 평가마스터, 꼼꼼풀이집으로 되어 있어서

교과서 마스터로는 예습하고

평가마스터로는 학교에서 배운걸 마지막에 단원평가할때 그에 대비해서 풀리고 있습니다

 

 

학교 다니면서는 수학공부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지 못해 아쉬워요

매일 연산은 하는데 학교진도보다 조금 빠르게 예습하는 정도에 그쳐 살짝 아쉽지만

일주일에 하루이상은 공부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스케줄표가 있어서 스스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학교에서 수업을 마친 1단원입니다

 

1단원은 여름방학동안 예습했답니다

 

 

 

 

잘 틀리는 문제해결에서 영락없이 틀린 딸....

요런 문제는 개념이 아직 덜 잡힌것 같아

문제풀이 동영상을 한번 보고 풀면 더 좋을것 같아요

 

나중에 물어보니 학교에서 배웠다고 하더라구요

 

반올림....ㅠ.ㅠ

 

 반올림하는 문제들을 몇문제 더 풀면 완벽하게 이해할수 있을것 같아요

 

 

 

서술형문제해결도 잘 풀었어요

마지막에 계산할때 두명분을 미리 곱하지 않아 틀린것 빼고는... ㅎㅎ

풀이과정도 상세히 잘 적어 뿌듯하네요

 

 

  단원평가... 입니다

음.... 문제를 명확하게 읽어야하는데 뭘 물어보는지 답을 맘대로 적어놓았네요

몇개인지 묻는거엔 수를 다 쓰고... 범위를 묻는 문제에서는 해당하는 체급을 쓰고 ㅎㅎ

  

과정중심 평가문제도 볼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표지에 있는 통합 QR코드를 찍고

유사 문제 생성기로 들어가 유사문제를 더 풀어보도록 해야겠어요

 

 

실력 UP 문제도 풀어봅니다

실력 up 문제도 동영상 풀이가 있기에 틀린 문제는 일단 다시 한번 더 풀어보게 하고

그래도 틀렸거나 모르겠다하면 동영상 설명을 보고 풀도록 해야겠어요

 

 이번주에 들어가게 되는 분수의 곱셈입니다

이미 예습은 다 했지만 학교에서 다시한번 배우고

집에 와서는 유형해결의 법칙으로 복습하려고 합니다

예습교재로는 우등생 해법수학이 좋거든요

 

 

 

 

 

 

예습이지만 그래도 잘 푸네요

 

 

 

  

초등5학년때 분수의 곱셈, 나눗셈을 완벽하게 해야하기에

선행보다는 학교 예습, 복습을 아주 충실하게 하려고 합니다

기초를 튼튼하게 해야할 초등5학년~

2단원은 정말 중요합니다

 

지금은 3단원 합동과 대칭 부분을 절반이상 나가고 있어요

 

도형은 제가 더 어렵더라구요....

여자아이들이 도형에 약하다고 하던데 말이죠...

 

 

교과서 + 익힘책 유형까지 진도 나갔고

오후 7시전에 일정이 끝나는날 예습 2~3쪽 나가려고 합니다

우등생 해법수학으로는 학교에서 나가는 진도보다는 조금 빠르게

유형 해결의 법칙은 복습교재로 초등5학년 2학기 수학 단단하게 다지겠습니다

화이팅!!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