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일러스트레이터에게 배우는 색과 캐릭터
하비재팬 편집부 지음, 김건용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도서를 신청한 이유는 캐릭터와 배경을 어떻게 하면 감각적이게 채색하여 트위터에 좋아요를 많이 받을 수 있을지 고민이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13명의 일러스트레이터가가 일러스트의 핵심인 색을 고르는 방법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채색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을 어떻게 구현화하는지 설명해줍니다. 


서로 테마가 겹치지 않도록 레트로컬러, 비비드 컬러, 블루 컬러, 저채도컬러, 그라데이션, 모노톤으로 파트가 나눠져 있습니다.


정석대로 배우는 색채학이 아니라, 이런분위기에는 이 색으로 이런 채색을 하면 좋다, 정도라, 기초적인 명도나 채색 지식이 있으면 아, 이 작가는 이런 식으로 색을 응용하구나! 하고 지식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여기는 어둡게 여기는 밝게' 이런식이 설명이라, 왜 이부분이 어두워야하는지/밝아야하는지는 본인 스스로 생각해야합니다.


이 책을 제대로 응용할 수 있는 독자는, 배경정도은 프리소재를 깔아 색을 바꾸면 될지 몰라도, 전신, 반신 캐릭터를 그리고 선화를 딸 수 있어야 합니다. (굳이 잘 그리지 않아도 완성만 할 수 있으면 충분합니다) 그래야 이 책을 보면서 응용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분들은 색을 뽑아서 직접 칠해보면서 이 색을 칠하면 이런느낌이구나! 알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굳이 따라하지 않더라도 13명의 개성있는 작업방식을 보면서 인스피레이션을 받는데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각 작가마다 팁도 있어 그림 그릴때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