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와이 센세의 인물 쉽게 그리는 방법
카와이 센세 지음, 고영자 옮김 / 정보문화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표지에 보면 책을 읽고, 동영상을 보고, 실제로 그리기로 스텝을 설명하는데요,

실제로 그런식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각 강좌마다 그림테마에 대한 정보, 큐알코드로 접속하여 동영상해설을 볼수있도록 되어있고, 그걸 바탕으로 실제로 그려보는 연습을 하면 됩니다.

캐릭터를 처음 그려보는 사람, 자신이 아는 지식을 복습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비율이나, 남녀차이, 요령, 흔히 하는 실수 등의 팁도 얻어갈 수 있습니다.

각 장마다 느낀 점은, 너무 깊이 파고 들지 않지만, 캐릭터를 표현하기에는 충분한 정보를 줍니다. 보통은 얼굴이나 몸전체의 남녀 비율 다른 점을 쓰는데, 이 책은 몸 파츠별로 남녀 비율이나 묘사 차이를 보여줘서 좋았습니다. 근육형, 날씬형 등 짧지만 설명이 들어가 있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꼬마 캐릭터를 그리는 방법도 알려줍니다. 다양한 꼬마캐릭터를 소개하지 않지만, 등신이 큰 캐릭터를 그리다가 귀여운 꼬마캐릭터도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이 페이지를 참고하면 좋습니다.

캐릭터의 인체를 어느정도 익혔으면, 다음은 포즈입니다. 똑같은 서 있는 모습이라도, 어떤 포즈를 취하느냐에 따라 캐리터성이 드러나죠. 어떤 성격인 캐릭터면 어떤 포즈가 좋을지 쭉 보면서 공부하면 되겠습니다.

포즈를 정했으면 다음은 구도! 삼각형, 역삼각형으로 어떤 느낌의 연출이 나는지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옷이 나오지 않아 아쉽지만, 옷 주름의 기초를 알려줍니다. 기본 티셔츠나 스커트 등을 그리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맨 끝에는 연습용 시트 워크북이 있습니다.

여길 잘라서 그대로 사용해도 되지만, 프린트해서 몇번이고 연습해보는 것도 괜찮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총평

주로 초보자에게 큰 도움이 될 책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1년넘게 그림을 그려온 저에게도 미처 생각하지 못한 팁도 있어서

나름 만족합니다.

책 전체가 인체→포즈→구도 순으로 초보가 차근차근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마음에 듭니다.

여자캐릭터 비중이 크지만, 그렇다고 해서 남자 캐릭터를 그리는 방법을 아예 못 배우는 컨텐츠는 아니었습니다.

큐알코드로 접속해서 동영상해설을 볼 수 있다는 점은 참신했습니다.

책장 한 켠에 두면, 두고두고 참고할 서적이라고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