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캐릭터를 그리는 방법 - 1년 차 애니메이터를 위한
카오류 지음, 김재훈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제목을 보면 ‘1년차’라고 했지만, 실제로는 ‘초보라고 하기엔 애매한 수준’인 사람들을 위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일본 애니메이션 작화감독, 플롯 디자인 등을 작업했음으로, 일본 애니메이션 풍, 특히 모에체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거라는 인상이 강했다.

작가는 픽시브에서 초보자 대상 그림 팁을 투고했는데,

이 책의 목차를 보면, 대채로 팁으로 구성된 내용이라는 걸 짐작할 수 있다.


처음부터 기초, 도영화, 비율을 배울 생각이라면 다른 책을 찾아 보는 걸 추천한다

책에서 표현하는 귀여움의 포인트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대체로 곡선이 들어가면 일본사람들이 느끼는 ‘귀여움’이 표현되는 듯 하다.


NG부분도 짚어줘서 좋다.

조금 뭉그러뜨려서 설명하는 부분도 있어, 약간 감각면으로 이해해야 하는 부분도 있다.

예)이러이러한건 어렵다→그러나 왜 어려운지는 설명없다…


중간중간 한페이지짜리 칼럼이 있다.

이 페이지는 작업환경에 대한 설명이 있다.

개인적으로 판타블렛을 추천한다. 액정타블렛을 쓰면 거북목 되기 훨씬 쉽다고 한다.


연출부분도 살짝 등장한다. 감정을 표현하는 씬을 그릴때 참고하면 좋을듯 싶다.



캐릭터와 배경을 그리는 파트가 개인적으로 도움이 되었다.

두 캐릭터를 한 배경 안에서 어떻게 배치하면 좋을 지 고민될때 읽으면 좋을 것 같다.




총평

일본애니메이션 모에체 여자캐릭터를 어떻게 매력적으로 그릴 수 있을까 고민될때 읽으면 좋다.

주로 팁들로 이루어져 있고 중간중간 연출이나, 작업연출 등의 그림쟁이로써 알아두면 지식을 전달해준다.

어느정도 기초지식이 있는 상태에서 읽으면 좋다.

참고로 남자캐릭터관련된 팁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