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부터 연출까지 레벨 업 캐릭터 작화 - 100명의 일러스트레이터가 알려주는 돋보이는 작화의 비결 그리다
이치업 편집부 지음, 김진아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작가들이 예시로 나와서 다양한 스타일로 팁을 얻어 갈 수 있었던게 큰 장점입니다.

좋아하는 일러스트레이터가 있다면 한 작가를 진득하게 알아가는 서적도 좋지만,

딱히 팬인 일러스트레이터가 없거나 다채로운 스타일의 그림을 시도하고 싶은 독자에게 적합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트위터에 흩어진 정보보다 주름, 구도, 연출 등의 여러 정보를 얻어가기 좋았습니다.

좋은 예시, 안좋은예시 등 피드백은 앞으로 그림 그릴때 참고할 사항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의 큰 장점은,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뭐뭐 그리는 법만 나오기보다

최근 유행 00표현법이 나와 신선했습니다. 예를 들면 '최근 유행하는 눈의 공통점'입니다.

보통이라면 눈의 모양과 크기, 비율 등만 소개하고 넘어갈텐데, 일러스트라는 특성상 다양한 눈 표현법을 예시로 보여줘서 좋았습니다.



역시 다양한 작가들이 집필한 만큼, 다양한 스타일의 그림과 작업방식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하나 시도해보고 자기만의 스타일을 개발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