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연필로 그리는 퀼트 인형 컬러링 북 - 한 땀 한 땀 색연필로 바느질한 인형들의 소곤소곤 이야기 어텐션 시리즈 9
그림희원(이희원) 지음 / 제이펍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땀 한 땀 색연필로 바느질한 인형들이 모여 있는

그림희원님의 컬러링북을 소개합니다.

캘라그라피 글귀도 있고, pur제본이라 펼치기 너무 좋아요.

사이즈는 188*245입니다. B5와 비슷한 사이즈예요.


QR을 찍으면 doll.bomee로 들어가요.

컬러링하기 전에 꼭 영상 보는 것을 강추합니다.

저는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작가님의 수채화, 일러스트도 정말 예뻐요. 


그럼 컬러링북을 감상해 볼까요?


도안이 총45개이고, 종이인형 부록3장까지 하면 48개예요.

책에 사용한 색연필과 종이종류, 기타재료까지 소개해주셨어요.

작품마다 사용한 색연필번호가 없어서 주요색상표를 참조하면 좋아요.


예시작 오른쪽은 연습할 수 있는 칸이예요.

오른쪽 빨간하트는 제가 연습한거예요.


퀼트천에 맞는 무늬도 연습할 수 있어요.

작가님 인스타에 무늬카드만드는 방법을 소개했어요.

해 놓으면 정말 유용할 것 같아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도안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첫 도안의 빨간 동그라미처럼 무늬를 그려 넣어야 하는 도안,

인형 다리 주변에 부분적으로 배경이 있는 도안도 있어요.

전체배경이 있는 도안, 가로 도안

배경이 없는 도안도 있어요.

다양한 구성이 마음에 들어요.

 

예시작 밑에는 작가님의 TIP이 있어서

 색칠방향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귀엽고 사랑스런 도안들이 많아서 

체험작을 고르기 힘들었어요.


종이인형을 보더니 빨리 달라는 딸의 요청에 먼저 했어요.


프리즈마150색과 48색을 같이 사용했어요.

엽서같은 재질인데 색연필이 정말 잘 올라가서 깜짝 놀랐어요.

이것은 최대한 포슬포슬하게 칠하려고 노력 했어요.


눈사람을 기준으로

왼쪽은 수채색연필을 이용하고, 

오른쪽은 고체물감을 이용하였어요.

울지 않아서 색칠하기 좋았어요.



마카로 하려다가 컬러펜이 있어서 해 봤는데 

종이가 벗겨지는 느낌이 들어 포기하고,

나머지는 제가 평소하던대로

프리즈마로 진하게 색칠했어요.


이제 본격적인 체험을 해 볼까요?

도안고르기가 너무 어려울때는 

순서대로가 정답이죠?


사랑스런 퀼트인형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포슬포슬하게 칠했어요.



예시작과 비슷한 색을 찾아 열심히 따라 했지요.

그런데 뭔가 느낌이 살짝쿵보다 많이 달라서 

다시 작가님의 색칠영상을 정독해지요.


색연필을 최대한 길게(4-5cm) 잡고 뉘어서 칠해야 느낌이 나네요.

평소대로 잡고 했더니 진하게 되네요. 하하하

파랑 천 안에 있는 꽃은 제일 먼저 칠했어요.

바탕이 어두워서 안 올라가요.

짜자잔~

완성입니다.


 진하게 하는 스타일이라 포슬스타일의 

작가님 인형들을 잘 칠할 수 있을까 걱정을 했어요.

작가님의 색칠영상과 예시작이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어요.

하나 완성했는데 실력이 업그레이드 된 기분입니다.


- 먼저 밑색을 깔기

- 색연필을 길게 잡아 포슬포슬한 느낌 주기

- 여러 가지 색을 차곡차곡 쌓듯이 칠하기


이것만 잘 생각하고 칠하면 완성은 문제없어요.


체크무늬, 바느질 표현, 다양한 무늬가 부담이 될 수 있어요.

컬러링의 기초를 차근차근 순서대로 따라 하다보면 

완성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색연필로 그리는 퀼트 인형 컬러링북을 

통해 채색방법도 배우고, 주름표현도 배우고,

다양한 무늬를 통해 색표현도 익히게 되었어요.


하나 하나 완성할 때 마다 발전할 제 모습이 기대되요.


퀼트 인형 컬러링북은 모든 이에게 추천합니다.


*힐링컬러링 카페 서평 이벤트로 책을 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