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붓펜 캘리그라피 워크북
서영민 지음 / 밥북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권으로 끝내는 붓펜 캘리그라피라는 말에 이끌리에 서평을 하게되었습니다.

정말 한 권으로 끝낼 수있을까? 라는 기대가 가슴을 벅차게 하였답니다.

표지에 멋드러지게 써진 글자가 확신의 마음을 갖게 하네요.

이 책은 176패이지로 되어있고, 작가의 말. 붓펜 재료 소개. 붓펜 소개. 손 풀기, 따라쓰기, 작품으로 간단한 목차로 되어있어요. 그러나 내용은 간단치가 않아 너무 기분이 좋았답니다.

필압연습을 지나면 자음 모음 연습하는 것이 있어요.

제일 좋았던 점은 한 글자연습 후 두 글자 그리고 세글자 네글자 다섯글자로 글자수가 많아져 단계적으로 글씨를 연습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문도 한 줄 그 다음은 두 줄. 긴 문장은 글씨 변화에 따른 글쓰기를 담아서 다양한 캘리그라피를 만날 수 있답니다.

작가님의 작품도 수록되어서 바로 바로 카피하여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답니다.

여기에서는 쿠레타게 붓펜 22호를 썼는데 저는 모나미 붓펜으로 체험을 하였어요.

다음에는 쿠레타게를 구입하여 비교체험을 해 봐야겠어요


캐리그라피 워크북을 펼치면서 제일 걱정되는 것이 뒷장에 번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였습니다. 이 워크북은 생각보다 뒷장에 번지지 않아 마음 놓고 연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회색의 따라 쓰기 부분이 한 번 밖에 기회가 없어 아쉬웠는데 체험을 해보니 작가님의 글자를 보고 얼마나 내 것으로 만드느냐가 중요하더라구요. 한번 써보고 그 다음부터는 써 본 대로 연습을 하는 거죠.

이 캘리그라피 워크북의 장점은 글씨가 다양하다는 겁니다. 

반복되는 것 없이 다 다른 글자여서 많은 글자를 익히고 필요한 것은 바로 바로 적용을 할 수 있다는 거죠

작가님의 글자 중 쓸수 있을 것 같은 것을 골라 보고 써 봤습니다. 체험 기간이 짧았지만 이렇게 멋지게 글자가 완성되어 너무 기분이 좋았답니다.

캘리그라피에 관심이 있고 예쁜 글자를 써서 사용을 해 보고 싶다면 서영민작가님의 한 권으로끝낸는 붓펜 캘리그라피 워크북을 추천해드립니다.


#힐링컬러링카페 서평 이벤트로 잭을 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