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클래식 365 - 곁에 두고 매일 읽는 그림책 명작들
그림책사랑교사모임 지음 / 케렌시아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사랑교사모임(그사모)은 그림책의 매력에 빠져 그림책으로 수업하고 학급을 운영하는 교사들의 모임이기에 그림책에 진심이고, 그림책을 활용한 교육안도 탁월하답니다. 특히 이 책은, 학교 선생님들은 물론, 그림책을 잘 모르는 부모와 일반인들에게도 그림책의 매력과 가치를 충분히 알려 줄 수 있을 것 같은 책이란 생각에 소개해 드립니다.

 

<그림책 클래식 365>는 그림책사랑교사모임안의 사서 선생님들께서 엄선한 그림책을 정말 편안하게 소개해 주는 그림책 안내서입니다. “아이들의 빛나는 성장을 위해 보석 같은 그림책들을 소개하는 나침반 같은 책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책이란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에게 각 상황에 어떻게 적절한 배움과 도움을 줄 수 있을까?’라는 사서교사들의 질문에서 시작된 책이기에, 아이와 생각 나누기도 좋고, 책에 소개된 대로 하루 한 권씩 그냥 따라만 가도 재미와 함께 마음 따뜻해지는 교훈까지 얻을 수 있는 그림책을 365권 만날 수 있게 된답니다.

매일 책 읽는 습관은 덤으로 오겠죠?


자세히 들여다볼까요?



 

 오른쪽 맨 위에 번호가 적혀있고 그 옆에 책을 나타낼 수 있는 핵심 문장, 그리고 아랫줄 박스 안에 책 제목과 지은이, 출판사 등의 정보가 있으며, 큐알코드를 넣어서 책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큐알을 넣어서 전자 서점으로 바로 연결되어 책 구경을 할 수 있음이 무척 맘에 들었습니다.)

아래로 책의 소개(때로는 간략한 줄거리, 때로는 작가, 작품의 꼭 알았으면 하는 정보, 그리고 활용 팁)와 함께, 아이와 생각을 나누는 질문을 두어 이야기할 수 있도록 했고, 이 책이 추천되었던 곳, 어떤 상을 받았는지 등의 정보와 테그(#)를 두어 키워드를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엄선된 365권의 책이 궁금하지 않으세요?

소장 가치가 충분하니 구입 후 확인해 보시길^^

 

<그림책 클래식 365>

여러 분야에서 그림책을 활용하여 수업하시는 선생님들, 학교 학부모회에서 독서 동아리나 그림책동아리를 만들고자 하는 학부모회 임원님들, 그림책으로 소통하기 원하는 마을공동체 활동가님들 그리고 우리 아이와 그림책으로 마음을 나누기 원하는 부모님들, 끝으로 나 자신에게 위로를 주고 그림책을 가까이하고 싶은 모든 이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