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라인으로 보는 지식 대백과 1 : 세계사 - 선사 시대부터 현재까지 타임라인으로 보는 지식 대백과 1
앤 루니 지음, 바이얼릿 타바코 그림, 김동은 옮김 / 타임주니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사시대부터 현재까지 세계의 역사를 시대의

흐름에따라 차례대로 읽어보았어요 역사는 과거에

있었던 인간 활동의 이야기에요 역사를 이해하는

일은 지금 우리가 사는 현대 사회를 이해하는데

꼭 필요해요 어렵게 느꼈던 역사를 쉽게 배워 보아요


시대별로 확인해보는 이야기들은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더욱 이해하기 쉬워요 기원전 6천년~4천년

그리스 크레타섬의 농부들이 중요한 교역품인

올리브를 재배했어요 올리브가 얼마나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지 알게 됩니다 기원전 5천년~4천년

프랑스와 브리튼섬에 거주하던 사람들이 시신을

매장하기 위해 고인돌을 만들었어요 사건을

기록하는데서부터 역사는 시작되고 기록이 되어

있으므로 우리가 그 역사를 알 수 있게 됩니다


1853년 네덜란드 화가 빈센트 반고흐가 태어났고

대표적인 작품 별이 빛나는 밤은 1889년에 남겼어요

1961년 소형 우주선 보스토크 1호에 탑승한 소련

우주 비행사 유리 가가린은 우주로 간 최초의

인간이 되었고 그때 궤도 비행에 성공했어요

1981년 미국이 우주 왕복선 컬럼비아호를 발사하고

기존의 우주선과 달리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우주선이였어요 처음에는 소련이 앞섰지만

미국이 우주인을 달에 보내며 전세 역전! 우주 경쟁

이에요 지금까지도 우주경쟁은 세계가 함께해요


2020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빠른 속도로 퍼지면서 세계보건기부는 팬데믹을

선언했어요 마스크 필수착용에 의료대란이 있었으나

지금은 백신 개발을 하여 일반 감기 수준이 되었어요

미래에 더욱 관심갖아야하는 기후변화 그리고 역사에

관심을 갖고 과거의 얻은 교훈으로 더 나은 결정을 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