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띠 이야기 (책 + 워크북) 창의융합논술 전통문화 그림책 1
김학연 지음, 정경호 그림 / 이룸아이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알고 있던 기존의 열두 띠 이야기를 각색하여 새롭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펼쳐지는 열두띠이야기 !!
논술워크북 이 함께 들어있어 독후활동으로 안성맞춤이예요~
해마다 동물의 이름을 붙여서 부르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주 먼 옛날 하늘나라에는 온 세상을 보살피는 임금님이 살고 있었어요

어느날 임금님은 열두동물들이 서로 싸우는 소리를 듣고

동물들을 불러모아 다음 해 첫날 사람들에게 유익한 선물을 하나씩 주고 먼저 새배한 열두 동물에게 상을 주겠다고 말해요
동물들은 인간세상으로 내려와 사람들을 도와줘요

소는 농부를 도와 밭일을 도와주고

호랑이는 귀신을 볼 수 있어 아이등에 붙은 귀신을 쫒아줘요

토끼는 달이 무서운 아이를 위해 떡방아를 찧고 떡가루를 날려 밤하늘을 반짝이게 비춰주었어요

말띠인 우리아이는 말이 어떻게 사람들을 도와줬는지 더욱 더 귀기울어 들어요^^
나머지 동물들도 자신만의 방법으로 사람들을 도와줘요
어느덧 새해가 되었고 동물들은 쥐,소,호랑이,토끼,용,뱀,말,양,원숭이,닭,개,돼지 순으로 임금님께 새배를 하게 되었어요
임금님은 하루를 열두 번으로 나누어 열두 동물에게 새배한 순서대로 시간을 지키는 힘을 주고

해마다 돌아가며 동물들의 해를 정해주었어요
올해 태어난 아기들은 돼지해에 태어나 돼지띠가 되는거지요
엄마는 왜 호랑이띠고 나는 왜 말띠라고 물어보던 우리아이도 열두띠이야기 를 읽고난 후

나는 말해에 태어나서 말띠라며 쉽게 이해하네요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거나 한자를 따라쓰며 배우기도하고 재미있는 게임과 만들기까지 들어있어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과 내용이 알찬 워크북 이예요
다양한 영역의 융합 활동으로 창의력, 탐구력, 사고력을 키워주고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까지 배울 수 있는 #열두띠이야기 !!
워크북과 함께해서 더욱더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