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심쟁이 꼬마괴물, 오스카 - 조르고 떼쓰는 마음을 다스리는 아이의 감정 연습 아이의 감정 연습 시리즈
첼로 만체고 지음, 김선희 옮김 / 담앤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욕심쟁이꼬마괴물오스카 는 내마음속 욕심을 귀여운 몬스터로 표현하여 아이에게 친근하게 다가오고 마음속 나쁜감정을 다스릴수 있게 도와주는 재미있는 #감정조절동화책 이예요

표지의 귀여운 몬스터를 보니 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모양도 색깔도 크기도 다른 욕심쟁이 괴물은 우리 마음속에 하나씩 살고 있어요

그중에 나는 내 마음속에 살고 있는 욕심쟁이 오스카를 만나게되요

오스카는 욕심쟁이 친구예요

내가 배탈이 날때까지 컵케이크를 많이 먹으라고 하고

내 엄지손가락이 아플때까지 게임을 많이 하자고 하며

남들한테 관심을 많이 받고 싶어해요

오스카는 나의 욕심이 클수록 어마어마하게 커져요

나는 오스카를 좋아하지만 때로는 오스카의 도움이 나에게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아요

고민하는 나에게 애벌레는 오스카를 그냥 내버려

두라며 조언을 해줘요


나는 오스카의 요구에 신경을 쓰지 않기로 해요

오스카는 화를 냈지만 내가 마음을 다스릴수록 오스카도 스스로 단념하게 되요

이제는 주머니 속에 들어갈 정도로 아주 작아졌고 오스카와 나는 이전보다 훨씬 더 잘지내게 되며 이야기는 끝이나요^^

본문이 끝나면 독후활동이 함께 들어있어요

내가상상하는 욕심쟁이 꼬마괴물을 그려보아요 우리아이 마음속에도 오스카처럼 생긴 꼬마괴물이 있네요 하지만 오스카보다 훨씬 착한 괴물이래요^^

이제는 우리아이도 마음속 꼬마괴물을 잘 다스릴 수 있겠죠?



욕심쟁이 꼬마 괴물 오스카를 보며 아이의 마음을 함께 들여다 보고 자신의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어요

떼쓰는아이, 욕심 많은 아이, 감정조절이 서툰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면 더욱 더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