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15 - 로봇의 마음 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15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김경익.박상우 감수 / 서울문화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한지도 벌써 한달이 넘었네요 아이도 저도 처음이다보니 설렘반 걱정반으로 시작했는데 잘적응하고 즐겁게 등교하는 의젓한 모습을 보니 감격스럽네요

학교수업이 진행되면서 매일 숙제가 생기고 문제풀이 과제를 집으로 가져와서 함께 풀이해보는데 아이가 다 아는 문제인데도 질문의 뜻을 잘 이해하지못해 틀리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글은 읽을줄알지만 뜻을 잘 몰라서 이해하는게 어려운것같아 한자공부를 시작해야겠다싶었어요


신비아파트 한자귀신

15권 로봇의 마음

글 : 김강현

그림 : 김기수

출판사 : 서울문화사

출간일 : 2021.3.25



딱딱하고 어려울수있는 한자를 재미있게 학습할수 있는게 머가있을까 고민하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신비아파트 스토리로 짜여진 한자귀신 북으로 쉽고 재미있게 접할수있겠어서 준비했어요


서울문화사가 출간한 신비아파트 한자귀신은 소년한국우수어린이 도서로 선정된 책이랍니다


신비아파트는 시리즈별로 다 시청하고 영화와 뮤지컬도 챙겨볼정도로 우리가 어마무시하게 애정하는 애니인데요

이렇게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만화를 보면서 자연스레 습득할수있는 책이라 기대되더라구요



먼저 책에 나오는 등장인물 소개부터 확인해주고요

애들이 신비아파트 볼때 옆에서 같이 보다보니 저에게도 너무나 익숙한 캐릭터들이네요 ㅋㅋ



신비아파트 한자귀신 15권 로봇의 마음 책의 특징은 쉽게 접근해서 다양하게 활용하고 완벽하게 정복하기입니다


신비아파트 한자귀신 15권 내용

- 이귀의 힘으로 끊임없이 이동하는 하리와 친구들의 눈앞에 펼쳐진 놀라운 세상

유전자 변이,환경오염 등 여러 가지 문제로 혼란스러운 다른 차원의 세상들을 보며 하리와 친구들의 혼란스러움은 더욱 커진다 인류가 사라진 세상의 로봇은 하리와 친구들에게 무언가를 바라는듯한데.....하리오 친구들은 로봇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들어줄수 있을까

네이버 책정보 중에서...




목차

제 1화 변이된 자들

제 2화 하늘과 땅의 경계

제 3화 눈 괴물의 공격

제 4화 로봇의 마음

제 5화 새로운 상귀의 등장

한자 복습

한자게임

정답

한자어 체크



다양한 목차로 이어지는 스토리들을 재미있게 읽어가며 생소했던 한자들을 접하게되고 더욱 기억하기 쉽게 풀이해놔서 제가 같이 읽어봐도 빠져들더라구요



또 맨 뒷장에는 본문에 나왔던 한자들을 다시 써보고 뜻을 알아가며 복습할수있고 게임을 통해 한번더 알려주는 꼼꼼하고 탄탄한 구성이라 맘에 쏙드네요


게임을 하고나서 정답을 맞춰보며 아이와 대화나누기도 좋았어요

책좀보라고 말하지않아도 스스로 책을보고 생소해하던 한자를 재미있는 언어로 받아들여주니 어찌나 뿌듯하던지 하루종일 신비아파트 한자귀신 15권 읽고 또읽고 열공중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