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출의 고백 영어 독해 420제 (고3) - 5개년 수능 + 평가원 + 교육청 기출문제, 2015년 기출의 고백 2015년
수능 영어 교재 연구회 엮음 / 지학사(참고서)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기출의 고백’ 영어 독해 장점, 구성, 활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저희가 야심차게 준비한 기출 문제집 ‘기출의 고백’ 영어 독해에 대해 

저희 팀이 이 책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가감 없이 솔직하게 고백하려 합니다. 

저희 고백 받아 주실 거죠? ^^

 




 

 




 ‘기출의 고백’ 책 이름을 듣고 어떤 느낌을 받으셨나요? 

책 이름이 ‘감성적이다’라는 느낌이 드셨나요? 

지학사의 기출 문제집은 과중한 학습에 지친 여러분들의 감성을 깨우면서도 

여러분에게 기출 문제가 출제되는 패턴과 자세한 해설을 통해 

기출의 모든 것을 숨김없이 알려드린다는 의도로 ‘기출의 고백’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답니다.



 


 


 기출의 고백 영어 독해는 문제편인 Book 1 해설편인 Book 2 두 권을 묶어 구성했어요. 

전체 표지를 떼어 내면 두 권으로 분리된답니다.

 문제를 풀 때는 Book 1을 이용하고 해설을 볼 때는 Book 2만 이용할 수 있도록 Book 2에 본문 전체를 넣었어요. 

또, 2011학년도부터 2015학년도까지 5개년 동안 시행된 

대학수학능력시험, 평가원 모의평가, 교육청 학력평가의 모든 문제를 꼼꼼히 분석하여 

문제 유형별로 분류하고 각 유형별 문제 풀이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문제 풀이 방법을 세세하게 담았어요.






 

 

 

매일매일 학습 분량을 정하고 하루에 한 개 유형씩 확실히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기출의 고백 영어 독해는 30일 학습 분량이에요. 

평일 5일에 DAY 하나씩 공부하고 주말에 각 주별 실전 대비 평가를 풀면서 학습하게 되어 있답니다.










 

이제 기출의 고백 영어 독해 본문을 살펴볼까요?

 




 



 문제 유형별로 대표 문항을 통해 문제 풀이 방법을 제시했어요. 

대표 문항을 통해 유형별 출제 패턴과 패턴 공략법을 익히고 최신 수능 문제 풀이에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대표 문항을 통해 익힌 문제 풀이 방법을 적용하여 유형 문제 풀이를 할 수 있어요. 

문제 풀 때 기준 시간에 맞춰 풀어 보면 실전에서 문제마다 시간 안배를 하는 데 어렵지 않을 거예요.

 




 



 자, 문제를 풀었으니 해설도 확인해 보고 그날 학습한 문제의 어휘들의 의미를 알고 있는지 확인해 볼까요? 

오른쪽의 우리말 뜻을 가리고 체크 박스에 체크한 다음 체크가 안 된 어휘들은 복습하면서 다시 익혀 보도록 해요. 

그날그날 학습 뒤 어휘를 익혀두면 다시 어휘를 익힐 필요가 없어요. 

그리고 같은 어휘가 다른 날 문제에 나오더라도 주요 어휘는 중복해서 실었으므로 반복학습이 된답니다.




 



 6일째에는 5일 동안 학습한 유형 전체를 실전과 같은 문제 수로 구성하여 

유형 전체 학습을 다시 한 번 해 볼 수 있도록 했어요. 

이렇게 하면 각 유형을 완벽하게 정복할 수 있겠지요?


 





 스피드 체크를 통해 문제 풀이를 하고 나서 빠르게 정답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이제 기출의 고백 영어 독해 해설을 살펴볼까요?


 



 꼼꼼한 지문 분석에서는 각 문장의 아래에 첨삭으로 단어의 뜻이나 

문장에서의 역할, 문법 등을 제시해서 각 문장을 모두 이해할 수 있게 했어요.

또, 각 지문을 문장별로 제시하고 의미 단위별로 번호를 달아 영문과 우리말 번역의 대응을 볼 수 있게 했고, 

의미단위별로 끊었지만 우리말 번역이 자연스러운 것도 특징이에요.

해설을 볼 때마다 영문보다 어려운 우리말 번역에 힘들었던 적이 있나요? 

직역을 해서 문장의 본래 의미를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 화살표로 그 문장의 의도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의역을 달아 놓았어요.



 






 정답에만 초점을 맞춘 풀이는 답을 찾는 능력을 기르기에는 조금 부족하죠? 

영어 독해의 꼼꼼 풀이는 글을 체계적으로 읽고 이해해서 정답을 찾기 쉽도록 단계별로 풀이를 제시했어요. 

이제 긴 지문을 읽고도 정답 찾기가 어렵지 않을 거예요.

‘왜 이것은 정답이 아닐까?’ 궁금했던 적이 많죠? 

오답 분석에서는 오답률이 높은 매력적인 오답에 대한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 준답니다.

수능에 꼭 나오는 구문은 각 지문별로 중요한 구문이 있는 문장을 꼼꼼하게 해설해 놓았어요. 

구문을 확실히 익힐 수 있게 했어요.




 


 

최근 수능, 평가원 모의평가와 연계된 EBS 문항 풀이를 통해 제시된 지문과 같은 유형의 글이 

어떤 유형의 문제로 변형되어 출제될 수 있는지 예측할 수 있게 했어요.



 

 


많은 문제를 이렇게 꼼꼼하게 분석하고 가격은 15,000원으로 저렴하네요. 

책의 구성과 내용만 장점이 있는 게 아니라 가격에도 장점이 있어요!

 



‘선생님의 설명도 동영상 강의 해설도 필요 없이 기출 문제를 확실히 정복하게 하자!’ 

이것이 ‘기출의 고백’ 영어 독해를 기획하고 원고를 다듬어 책으로 만들어 낸 편집자가 이 책을 만들어 내게 된 이유랍니다.

 여러분께 수줍게 드린 고백 잘 받으셨나요?



 ‘기출의 고백’ 시리즈로 기출 문제 그까이 거 손쉽게 정복해 버립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