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현샘의 마나수업 - 포토샵 컬러링 홀로서기
조미현 지음 / 창해 / 2003년 7월
평점 :
품절


포토샵 컬러링 홀로서기. 포토샵에서 색칠을 하고 수정하는 방법을 설명한 책이다. 그림도 예쁘고 포토샵에서 컬러링하는 데는 많은 도움이 됬다. 포토샵은 이름 그대로 사진을 전문적으로 수정하는 프로그램이라서 사진편집에는 강하지만 페인터에 비해 그림툴이 다양하지 못하고 빈약하다. 그래서 그런지 계속 엇비슷한 색칠방법을 울궈먹는 느낌이었다. 편집방법은 다양했지만 반권으로도 될만한걸 한권으로 늘린느낌이랄까. 그림의 느낌은 거의 같다.

보통 정말 잘그리는 사람들은 페인터에서 그리고 포토샵에서 수정하는 경우가 많다.(페인터는 그림툴이 멋지고 포토샵은 수정기능이 정말 좋기 때문에) 좀더 다양한 방법으로 그리고 싶으시다면(수채화, 불투명 수채화,파스텔, 유화등 거의 모든 그림도구를 흉내낼 수 있는 그림툴) 포토샵보다는 페인터를 배워보시는 게 나을 것이다.

그리고 페인터, 포토샵, 흑백원고의 수정법,3D배경프로그램인 브라이스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복합적으로 배우시고 싶은 분께는 '넌 아직도 톤붙이니?'란책을 추천한다. 하지만 포토샵으로만 그림을 배우시는 분께는 추천이다. 포토샵 초보들도 그릴수 있게끔 설명이 자세하다. 또 포토샵에서의 그림수정법을 많이 알게 되실테고 표지에 보이는 만화적인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만족하실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