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개가 아닙니다 풀과바람 지식나무 44
김남길 지음, 끌레몽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최근 개와 관련된 티비 방송에서, 한 출연자가 개에 대한 무지로, 사람들에게 많은 지탄을 받았다.

요새는 주변에 개를 키우는 가정이 많고, 개는 단지 동물이 아닌, 키우는 사람에게는 하나의 가족이기에~ 키우는 사람도 개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어야하며, 또한 개를 키우지 않는 사람과 가장 가까운 동물인 개를 이해하는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이 책은 개에 대한 모든것을 초등학생 아이들이 읽기에 잘 설명해 두었다. 초등 개 사전? 이라고 말하면 웃길라나.

또한 개에 대한 설명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개의 역사부터, 개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 상식퀴즈까지~그리고 아이들이 생명의 소중함까지 생각 해 볼 수 있는 이야기까지 전한다.




빽빽한 글밥으로만 이루어진게 아니라, 초등 저학년도 재미있게 보았다.

그림또한 다양한 종류의 개와 재미있는 일러트스로 아이가 좋아했다.

특히 속담에서 개와 똥과 관련된 속담을 재미있어하며 설명했다.




귀여운 강아지였을때 분양받아, 끝까지 책임을 지지 못하고 버려지는 경우가 많다.

마지막 부분에 개의 목소리로 전하는 [나는 개가 아닙니다] 이야기는 널리널리 알리고 싶었다.

나를 책임져 주세요. 난 버려진게 아니야. 꼭 다시 데리러 올거야...이런 개의 말들이 안타까웠다.




[나는 개가 아닙니다] 책을 재미있게 읽은 후 책 뒷표지 안에 적혀있는 이 출판사의 다른 책에도 관심이 가게 되었다.

이 책은 풀과바람출판사의 지식나무 시리즈이다.

다른 책 제목을 보니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곤충 이야기] ,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환경이야기], [동물로 세상에서 잘 살아남기] 등등~ 관심 가는 주제들이 많이 있다. 풀관바람의 지식나무 시리즈와 환경생각 시리즈도 찾아서 봐야겠다.




[나는 개가 아닙니다] 책 덕분에 개를 키우고 싶다는 아이와 개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 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된듯하다.

단순히 개에 대한 흥미만이 아닌, 여러가지 생각까지 해볼 수 있는 책이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