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컬러링북 : 고양이 컬러링 5분 컬러링북 시리즈
김충원 지음 / 진선아트북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에 서평 컬러링북에 선정되어 서평을 쓰게 되었어요

언제나 그렇듯이 컬러링북 취미이기도 하고 고양이 집사이기에 신청을 안할수가 없겠더라구요

앞표지와 뒷표지에요

두께는 두툼한 편입니다

길냥이? 가 귀엽고 깔끔한 분홍 디자인이 너무 이쁘게 느껴졌어요

5분컬러링북 시리즈는 진선아트북'에서 출판되었고, 김충원선생님의 그림으로 구성되었어요






컬러링을 하기 위해서는 색연필은 필수템이죠

색연필을 잡는 방법이 자세하게 나와있는데요

색연필의 각도를 세워서 쥐어서 할 떄는 좀 더 세밀하고 섬세한 표현을 할 수 있어요

물론 뾰족하게 깎고서 하면요 ㅎㅎ

색연필의 각도를 비스듬하거나 눕혀서 하면 넓은 면적을 칠할 수 있고 부드러운 톤을 표현할 수 있어요

고양이를 채색하려면 고양이 무늬가 비중을 많이 차지할 것 같아요

무늬 표현을 연슬할 수 있는 페이지가 3페이지나 됩니다

그 뒤에는 고양이 눈 표현하기,다양한 고양이 얼굴 그리기..를 할 수 있어요

컬러링뿐만 아니라 선을 긋고 시작하여 (스트로크 컬러링) 채색하는 것까지 완성할 수 있어요

선을 그을 때는 진한 색(검정가까운)으로 색연필로 하거나 펜으로 할 수 있다고 나와있네요

뒤로 갈수록 난이도가 높은 고양이들이 등장하네요~

총 40여종의 고양이들을 만날 수 있어요!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점은 상단에 컬러차트가 나와있어서

그 색만 골라서 채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두 개를 채색해보았는데요

예시를 참고하여 똑같이 하려고 했답니다 ㅎㅎ

샤미즈고양이와 아메리칸 쇼트헤어 고양이에요

아메리칸 쇼트헤어는 저희 집 고양이와 똑같아서 왠지 친근감이 느껴져서 채색해보았어요

다양한 고양이의 특징들이 자세하게 설명되어있어서 너무 좋아요

저는 그림을 못그려서 걱정했지만

그리는 방법도 상세하게 나와있어서 그대로만 따라해도 잘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간단한 그림은 5분만에 컬러링이 가능할 것 같아요~

근데 위에 두 개는 5분은 더 걸렸어요 ㅠ ㅎㅎ 아무래도 넓은 면적과 털표현을 하려면 더 걸릴 것 같아요!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즐겁게 한 느낌이 들어었어요

고양이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

컬러링이 취미신 분들

집사이신 분 , 예비집사이신 분들

고양이 그림을 못그리시는 분들께 추천 해드립니다!


[이 글은 초대권(도서)을 제공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