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의 과학자들 - 유클리드에서 스티븐 호킹까지 아이세움 청소년 2
존 판던 외 지음, 김옥진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마침 아이 학교에서 과학의 날 대회를 앞두고 과학에 관련되

책을 읽고 독후감을 써야 했다.

책방에 들러 과학과 관련되 책을 고르다 과학자를 선택하기로

했다.

아이가 이 책을 발견하고 나에게 어떠냐고 물었다.

엄마인 내가 읽어 보지 않고 알수 없기에 잠깐 이책을 훑어 보았다.

기존의 다른 책들과는 사믓 다른 느낌의 책이었다.

물론 과학이 고대시절 아니 그 전부터 존재하여 왔겠지만 이책은

고대에서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그야말로 무엇을 발명하여 유명해진

과학자들이 아닌 과학에 엄청난 열정을 가진 과학자들에대해

써놓은 책이었다. 저학년이 보기엔 다소 어려운 면이 있지만 고학년인

큰아이가 보기엔 괜찮을 듯 싶었다.

그리고 그동안 우리가 알고 있었던 수 많은 과학자들외에 이 책에 쓰여져

있는 과학자들은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사람들도 많았다.

하지만 아이에게 이 처럼 많은 과학자들에의해 그들의 열정과 정열이

과학을 발전시켰고 그들이 과학에 얼마나 영향력을 미쳤는지 알게 해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

다행이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이책을 읽고 있어 나의 선택이 좋았다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