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미래에 취업하라 - 취업전략의 패러다임시프트
김송호 지음 / 필맥 / 200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업 준비를 하는 사람들은 흔히 스펙이라는 것을 쌓기 위해 토익 공부를 하고 각종 자격증을 따는데 여념이 없다. 스펙이 높을수록 대기업에 취직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 생각이 조금 달라질 것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앞으로 우리 사회는 지식사회를 넘어 감성사회로 바뀔 것이라고 한다. 감성사회란 고객 중심의 브랜드 가치를 우선시 하고 네트워크 형성을 통하여 서로의 관계를 맺으며, 공존과 이미지, 스토리, 콘텐츠를 더욱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대를 말한다. 이런 감성사회에 필요한 인재는 스스로 차별화 된 능력을 갖춘 사람이다. 그리고 이 사회를 살아가기 위해서는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계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실제로 우리 부모님 세대에는 취업을 위해 시험을 치르고 성적순으로 취직을 했다면, 요즘은 자신의 전공 분야 뿐 아니라 인,적성 검사와 술자리 면접 등을 통해 기업에서 자신들이 원하는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다양한 면접 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이것만 보더라도 이미 사회는 지식만 원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과 차별화 된 인재를 원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기업에 취업하기 위해 대학교 1학년 때부터 치열하게 학점 관리 하는 학생들이나 지금 한창 취업 준비를 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이 책을 읽어봤으면 좋겠다. 또한 자신의 강점이 무엇이고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자신의 강점을 계발하는데 좀 더 노력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고, 나 역시 나 자신의 강점을 살리기 위해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