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량이 문제야! - 먹거리로 본 기후 변화
이지유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분들은 기후 변화에서 관심이 있으시나요?
지구의 온도가 점점 오르고 있다는 뉴스로도 접하게 되고 저도 어렷을때 느꼈던 온도랑 지금 현재 느끼는 온도가 확연히 다르다고 느끼고 있어요.
마켓에 가면 쌀, 라면, 생수, 고기 등 부족함 없이 있어서 실질적으로 식량부족이라는걸 느끼기 어렵지만 지구에 온도가 점점 오르면 이 식량들이 그대로 있을까요? 좀 무서워 지시죠

옥수수는 과자, 조미료, 통조림 기타 식품들중 '고과당 옥수수 시럽'이 들어 있데요. 지구 상에는 사람사는 땅보다 옥수수가 자라는 땅이 훨씬 넓데요. 만약 옥수수 값이 비싸지면 사람들이 이걸 쓸까요?
지구가 더워지면 옥수수는 10년후면 4분의 일이 사라진데요ㅜㅜ
감자는 서늘한곳에서 잘자라요ㅜㅜ
하지만 지구의 온도가 오르면 ..... 감자와 사과는 점점 높은 산쪽으로 올라가야해요.. 과학자들은 100년후엔 사과나무를 볼수 없다고 하네요..
벌도 기온이 올라가면 벌들은 일을 안하게 되고, 벌의 개체수도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점..
소고기도, 생선도 지구의 온도가 높아지면 상상하기도 힘든 시기가 찾아와요~
우리는 미래를 위해서 어떤걸 실천해야 할까요? 이산화 탄소를 줄이는 노력을 해야해요~!
윤서도 이책을 보면서 "엄마 앞으로 나도 지구를 위해 이산화탄소를 줄일거야"라고 말하더라고요^^ 윤서가 말한것 처럼 엄마도 우리 가족모두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지구를 지켜주어야 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