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현대사 산책 1970년대편 1 - 평화시장에서 궁정동까지 한국 현대사 산책 9
강준만 지음 / 인물과사상사 / 200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태어나기도 전의 일이다.. 나에게는 나의 아버지 세대가 지금 나의 나이때 일이었고 부끄럽지만 학교에서 국사를 배웠지만 70년대 왜 그렇게 데모가 많았고 어지러운 시기 였는가에 대한 답은 아무도 해주지 않았고... 국사책에도 단편적으로만 설명되어 있을 뿐이었다. 대학을 가서 서양사학과에 다닌다는 명목으로 한국사 특히 골아파 보이는 근현대사 부분은 아예 제쳐 놓고 살았던 나에게 이책은 꽤 충격 이었다. 비단 정치사뿐만 아니라 그 당시의 미시사(라고 하기는 좀 그렇나..) 들을 위주로 역사를 재구성해서 나같이 무지한 사람에게도 그시대에 대한 하나의 상을 보여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