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2000 쉽게 배우기
문인수, 주경숙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00년 5월
평점 :
절판


대학교 들어와서 컴퓨터 쪽으로 뭔가 이뤄(?)놓고 싶다는 생각을 한적이 있었더랬습니다. 대학생이면 적어도 MS office 군은 다 다룰줄 알아야 한다고 믿었어요. 그래서 EXCEL, WORD, ACCESS, POWERPOINT... 방학을 이용해서 하나하나 정복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파워포인트를 공부할 때 이 책으로 공부했었어요. 저는 컴퓨터에 관한 책을 살 때는 항상 영진출판사껄로 사게 되더라구요. 정보문화사도 꽤 괜찮다는 생각은 들었지만, 왠지 더 보충해야할 것들이 빠진 느낌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왠지 영진 출판사 책이 있어보이더라구요.

파워포인트가 뭔지도 모르고, 책을 따라 하나하나 연습해보는데....난생 처음 프리젠테이션이란 걸 해보는데 클릭할 때마다 샤샤샥 장면이 바뀌는 데 어찌나 신기하던지요..^^ 하나하나 차근차근 설명이 되어 있어서 좋구요. 구성도 참 깔끔하게 되어 있답니다. 또 부록으로 나오는 CD 도 요긴하게 쓰였던 것 같아요. 실제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필요한 배경 그림 같은 것도 많이 수록되어 있구요.

요새 워드, 컴퓨터 활용능력, ITQ, PCT, MOUS니 하는 것들도 보면 하나같이 다 MS 오피스군을 익혀야만 수월하게 딸 수 있는 자격증이지요. 그때 할 때는 그냥 막연히 재미있다.. 그런 식으로 아무 생각없이 공부했었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 하기를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자격증 따기도 훨씬 쉽구요. MS 오피스군들은 정보화 사회를 살아가는 데 있어서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능력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막상 쓰이지 않더라도 배워두면 두고두고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것 같네요. 여러분들도 시간을 쪼개서 꼭 공부해 보시길 바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