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kers TOEFL Vocabulary (테이프 별매) - 2005년판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0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한때, 주변에서 해커스 열풍이 불었더랬습니다. 학교에서도 여기 저기서 영어 스터디할때 교재는 해커스 독해집이랑 보카로 한다고 하길래, 얼마나 좋다길래 그럴까..? 싶어서 덜컥 친구와 같이 방학때 스터디를 해 볼 작정으로 샀었습니다. 첨에는 날짜별로 되어 있어서 마음먹기를..'우리 하루에 1일치 분량씩 외우고 나서 서로 체크해주기 하자.'고 했었죠. 동의어와 반의어가 깔끔하게 정리된 게 좋아서, 그리고 ABC순서로 되어 있는 것 또한 맘에 들었습니다. 그런데 왠걸요. 생각만큼 학습효과는 나지 않았습니다. 친구도 생각보다 지겹다고 하더군요. 결국 우리의 스터디는 열흘을 채우지 못하고 그냥 개인적으로 보자는 데 그쳤습니다.

다른 해커스책은 안 해봐서 모르겠는데요. 이 책은 솔직히 좀 지겹고 무작정 외우기 식의 어휘집 같습니다. 빈출단어별로 정리한 것까진 좋았는데요. 어느 정도 단어를 마스터한 다음에 정리식으로 쓰면 좋을 책이예요. 저처럼 아무것도 모르고 덜컥 시작하시려는 분은 이 책 사지 말라고 말리고 싶네요. 고등학교때, 능률 영어사에서 나온 어원별로 정리해 놓은 능률VOCA가 훨씬 기억에는 오래 남은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책 사고 나서 그냥 산김에 아까워서 한권은 일단 다보고 나서 어원별로 정리된 다른 어휘집을 샀어요. 다 보고 나니, 기억에 남는 게 하나도 없더라구요. (제가 열심히 안 한건지는 몰라도요) 차라리 관련된 어원별로 정리된 걸 보는 게 기억에 훨씬 오래 남을 거 같아요. (그게 시간은 많이 걸리겠지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