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보고 싶은 곳 머물고 싶은 곳 - AG건축기행 1, 옛절에서 만나는 건축과 역사 김봉렬 교수와 찾아가는 옛절 기행 2
김봉렬 글, 관조스님 사진 / 안그라픽스 / 200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을 다 읽고 나서 책을 덮는 순간,저의 느낌이었습니다. "사찰 기행을 떠나볼까??" 저는 건축과는 무관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지만 정말 이 책은 '아름답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실려있는 사진도 하나같이, 마음이 평온해지는 것들 뿐이었습니다. 각 지방의 사찰을 소개해놓고, 또 거기에 얽힌 건축이야기, 역사 이야기들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찰의 건축구조가 자연과 조화를 이루어서 배치되어 있고, 또 거기엔 많은 역사가 깃들어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더 느끼게끔 해준 책이었습니다.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여기에 나와 있는 절들을 다 여행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그리고 저만의 '사찰 답사기'같은 테마여행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