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다 칼로 & 디에고 리베라 - art 003 다빈치 art 18
J.M.G. 르 클레지오 지음, 신성림 옮김 / 다빈치 / 200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멕시코의 혁명적인 화가 프리다 칼로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어느 미술책에서 본 특이한 그림때문이었다. 심장을 같이 공유한 채 바라보는 모습은 이제까지 접해온 화가의 그림과는 다른, 독특함이 숨어있었다. 그 이후로 어디에서건 나는 그녀의 그림을 알아볼 수 있었다. 치열한 삶을 살다간 여자 프리다 칼로, 그리고 그녀의 동반자 디에고 리베라. 이 두 사람의 삶이 지나온 과정이 그림과 함께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었다. 책을 덮고 나서야 프리다 칼로가 왜 그러한 그림을 그릴 수밖에 없었는지 그 이면을 알 수 있었다. 프리다 칼로의 그림에는 독특함이 숨어있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어딘지 모를 슬픔과 분노가 느껴진다. 극심한 장애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살아있음을 증명하기라도 하듯이 마구 그림을 그려 나간 화가, 프리다 칼로. 작가와 그림을 짤막하게 소개한 책들(예를 들어, 한젬마씨나 이주헌씨류의 책들)에 질렸다면, 한 번쯤 읽어볼 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