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속마음 - 정신과 전문의의 진료실 밖 친절한 상담
하지현 지음 / 마음산책 / 2007년 7월
평점 :
품절


평소에 심리학 관련 책을 자주 읽어 보는지라 기대를 많이 했었다.

도서관에서 '관계의 재구성'을 먼저 보고 나서 하지현이라는 저자에게 왠지 끌렸었다.

그래서 이번에 당신의 속마음'과 '소통의 기술' 두 권을 샀다.

관계의 재구성보다는 심각하지 않고 쉽게 쉽게 읽힌다는 것이 장점이다.

(참고로 이 책을 1시간만에 완독했다.)

우리들이 평소에 느꼈던 사소한 남녀간의 차이, 부부간의 차이, 그리고 마지막 챕터에는 영화와 관련된 심리학 이론들을 이끌어 내고 있다.

앞부분은 우리들이 흔히 접할 수 있는, 또 알만한 내용들이 많아서 꼼꼼하게 읽지 않아도 이해가 가는 내용들이기 때문에 그리 새로운 느낌은 덜 들었다고나 할까.

개인적으로 남녀간 차이라든지, 부부간의 차이에 관련된 내용보다는 마지막 챕터의 신선한 해석이 좋았다.

모든 갈등의 결론은 남자는 이러이러하고, 여자는 이러이러하니, 서로 이해하고 살자.라는 내용으로 귀결되었지만, 솔직히 좀더 심오한 내용을 기대했었던 나는 쪼끔 실망했다. ㅠㅠ

최근에 대중을 상대로 한 심리학 관련 책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점점 깊이 있고 전문적인 내용들을 다루는 경향인지라 , 이쪽 방면으로 많은 책들을 섭렵한 독자들이라면 다소 심심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