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벌거벗은 한국사 7 - 후삼국 시대의 맞수 궁예와 왕건 ㅣ 벌거벗은 한국사 7
tvN STORY <벌거벗은 한국사> 제작진 기획, 윤진숙 글, 이효실 그림, / 아울북 / 2024년 6월
평점 :
초등학교 5학년 교과목에는 한국사가 있어요.
교과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알아가는 방법!
바로 방송 내용을 기반으로 하여 지루 할 틈 없이 역사에 입문시켜주는 초등 역사 입문서 <벌거벗은 한국사>로 쉽고 재미있게 한국사를 접하면 된답니다.
tvN Story에서 방영되는 '벌거벗은 한국사'를 초등학생들이 알기 쉽게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한국사를 설명한 책인데요.
특히 시청률 높은 방송 인기 주제로 생생한 그림과 자료로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아이들이 흥미롭게 읽을 수가 있답니다.
일곱번째 이야기 <벌거벗은 한국사 7. 후삼국 시대의 맞수 궁예와 왕건>은 한반도 왕좌의 게임, 후삼국 시대의 대표 인물인 궁예와 왕건 그리고 고려의 건국에 대해 담겨 있어요.
한국사라 어려운 용어들이나 이해하기 쉽지 않은 내용들이 있어 초등한국사로 접하기 힘들지 않을까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방송과는 달리 초등학생을 위한 한국사 도서인 만큼 용어 설명부터 생생한 사진 자료와 그림이 있어 아이들이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어요.
특히 스토리텔링 형식의 전개와 학습만화같은 삽화, 대화체의 설명들이 곁들어져 있어 가독성도 좋고 이해하는 것도 쉽고 재미있답니다.
그러기에 중학교 가기 전, 역사 공부에 대한 흥미를 초등학생들에게 갖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초등 한국사 입문서라고 할 수 있어요.
폭군이 된 일인자 궁예와 왕이 된 이인자 왕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이 된 <벌거벗은 한국사 7. 후삼국 시대의 맞수 궁예와 왕건>이랍니다.
<벌거벗은 한국사> 자체가 초등 사회와 중등 필수 독서 영역을 아우르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구성이다 보니, 한국사를 정말 쉽고 재미있게 접하고 알아갈 수 있는 초등역사 도서인 것 같아요.
특히 스토리텔링 형식의 구성과 등장인물간의 톡톡 튀는 대화와 리액션 등은 자칫하면 지루할 수 있는 역사 내용을 생돔감 있고 이해하기 쉽도록 만들어 주기에, 초등 한국사 입문서로 적합한 초등학생 대표 역사 입문 시리즈라고 할 수 있어요.
재미와 유익함을 모두 갖춘 재미있는 초등 역사책을 찾으신다면.
<벌거벗은 한국사>를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