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벌거벗은 세계사 9 - 인류 최악의 전염병과 바이러스 ㅣ 벌거벗은 세계사 9
tvN〈벌거벗은 세계사〉제작팀 기획, 이현희 글, 최호정 그림, 송대섭.장항석 감수 / 아울북 / 2024년 5월
평점 :
진심으로 너무나도 알찬, 세계의 역사를 재미있게 알아가는 초등세계사 어린이책 <벌거벗은 세계사>!
방송을 통해 검증된 세계사 명강의들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글로 표현된 대한민국 대표 스토리텔링 세계사 도서입니다.
너무나도 알찬 도서이기에 자신있게 강추하는 벌거벗은 세계사가 이번에 아홉번째 이야기로 출간되었어요.
최근 전세계가 심각하게 겪었던 코로나19를 포함한 인류 최악의 전염병과 바이러스에 대한 내용이랍니다.
<벌거벗은 세계사 9 인류 최악의 전염병과 바이러스>
이번 <벌거벗은 세계사 9 인류 최악의 전염병과 바이러스>는 한백신 세계대학교 수의학과 교수님과 함께 중세와 20세기 그리고 21세기 전염병에 대해 알아갑니다.
tvN 방송을 함께 시청할 수 있는 QR코드가 있어 방송도 함께 만날 수 있답니다.
<벌거벗은 세계사 9 인류 최악의 전염병과 바이러스>는 2부로 나뉘어 있는데요.
1부는 중세와 20세기의 전염병, 2부는 21세기의 새로운 전염병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어요.
각 부의 시작에는 이야기 되어지는 나라에 대한 정보와 더불어 세계사와 한국사 연표가 있어 연도별 큰 역사적 사건을 확인할 수도 있어요.
보이지 않는 파괴력으로 인류를 위협했던 최악의 전염병들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지만 용어나 내용에 아이들이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것은 아닐지 염려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필수 세계사 벌거벗은 세계사는 초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그림, 글밥, 사진 등이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고, 대화체의 스토리텔링의 진행이라 전혀 어렵지 않답니다.
설명이 쉽고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기에 세계사의 흠을 자연스럽게 파악하고 알아갈 수 있어요.
현재 학교에서 세계사를 배우고 있는 중2 저희 아이도 <벌거벗은 세계사 9 인류 최악의 전염병과 바이러스>을 읽어보았는데요.
역사적 세계사 흐름을 함께 알아보면서 전염병과 바이러스에 대한 정보를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이라고 말하지 뭐예요.
수업시간때 배운 내용을 쉽고 이해하기 좋게 책이 잘 정리 되어 있다고 말이지요.
현재 세계사 수업을 듣고 있는 아이가 극찬할 정도면 더 말할 필요 있나요?!
그만큼 알찬 초등세계사 도서라는 사실!
그 뿐 아니라 저는 아이와 함께 토론할 꺼리들이 생겨 대화 주제로 나눌 수 있는 내용들이 가득했다는 점도 이 책의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함께 생각하고 대화 할 수 있는 내용들이라 사고의 기회도 되고 다른 사람의 생각도 알아가는 시간이 되더라고요.
아이 뿐 아니라 엄마인 저에게도 참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었답니다.
우리가 몰랐던 세계사의 여러 이야기들을 세계 역사 각 분야의 전문가가 다양한 관점으로 알려주기에 세계사를 이해하는 폭이 넓어지게 되는 정말 흥미진진한 초등세계사 <벌거벗은 세계사>
혼자 알고 있기엔 안타까워 널리 소개하고 싶은 초등세계사추천도서!
이번 9권 <벌거벗은 세계사 9 인류 최악의 전염병과 바이러스>로 세계사의 흐름은 물론 인류를 위협했던 세계적인 전염병과 바이러스까지 알아가는 알찬 시간!
세계사를 알아가고자 하는 아이가 있다면, 책과 방송으로 알차게 세계사를 배워가는 기회가 되는 <벌거벗은 세계사>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