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독서평설 2023.6 독서평설 2023년 6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3년 6월
평점 :
품절


중학 독서평설


 

이번 통합 교과 특집은 빙하에 관한
내용으로 다양한 빙하의 종류의 소개로
시작합니다 빙상, 빙산, 빙붕
빙하가 만드는 지형들인
스위스의 마터호른, 피오르, 빙퇴석
독서 평설을 통해 엄마는 부담 없이

흥미로운 지식을 채우고
아이도 교과서 밖에서 여유를 갖고
하나씩 채워가길 바랄 뿐입니다

 



 

빙하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건
알지만 구체적으로 알진 못 했는데
이번 기회에 지구의 온도 조절 장치를
하는 빙하 역할까지 확실히 알고 갑니다
지구의 기온이 오르면서 해동이 가속화되면
빙하와 영구 동토층 속 바이러스의
전파 위험도 증가할 거라는 끝맺음으로
다양한 문제점을 알아보니 정말 입이 아닌
행동으로 환경을 생각해야겠어요




 

친환경적인 척 홍보하며 마케팅에
이용하는 그린워싱
녹색과 세탁ㆍ탈바꿈의 합성어로
즉, 위장 환경 주의라 불린다네요

근로 환경에도 문제가 있다는 뉴스를 접했는데
이케아의 그린워싱 형태까지 접하게 되네요
자주 소비하는 제품 외에도
기업의 가치관에도 관심을 가져야겠어요

 


 

이번 여행지는 독일 뮌헨
뮌헨이라는 도시 이름 앞에 바이에른이
붙은 이유와 독일의 대표 어른이 음료 맥주에
대해 알아보아요
야외 그늘가에서 맥주를 마실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인 비에가르테의 탄생까지
알아보며 독일을 대표하는 맥주 축제
옥토버페스트까지 다음엔 독일 맥주 한 번
맛봐야겠어요^^


그 외에도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유럽의 제조업 및 첨단 산업을 대표하는
지역으로 자리매김한 과정과 나치스 기록관까지
뭔헨의 어두운 역사까지 소개되어 있어요

 


 

지한별 화이트 해커를 만나보아요
말로만 듣던 정보 보안 전문가 화이트 해커
인터뷰를 통해 블랙 해커의 해킹에 대응하는
방법 구체적인 역할이 쉽게 설명되어 있고
직업을 선택하게 된 계기도 흥미 있게
읽었어요
코딩을 척척해내는 아이는 아니었지만
수학과 과학을 좋아했다네요^^;;
우리 아이는 새로운 직업을 알아본 걸로
만족해야 할까 봐요

마지막으로 정보 보안 팁으로 알려준
업데이트 알림이 뜨면 미루지 말고 바로!!



 

이번 단편 소설 돌담은 살아가면서
마주하는 윤리적 딜레마에 관한 소설이에요
현실에서는 용기 있고 정의롭게 살아가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을 거라 생각돼요
다소 무거운 주제이지만 이런 글을 통해
옳고 그름을 되새기며 올바르게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거라 믿고 싶네요

매달 만나는 단편 소설로 다양한 글을 접할 수
있었는데 이번 호를 마지막으로 연재가
종료된다네요 아쉬움도 크지만
다음 달엔 이보다 더 알찬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니 기다려봐야죠




 

이번 달은 특히나 관심은 있었으나
굳이 찾아보지는 않았던 내용들이 많이 수록되어
편하게 지식도 쌓고
폰도 살짝 쉬는 시간을 가졌어요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