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독서평설 2022.10 독서평설 2022년 10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2년 10월
평점 :
품절


고교 독서평설


 

 

중학교 생활을 하면서 미디어와 접촉이 적다보니 얻는 것도

있지만 세상 돌아가는 일이나 좀 더 깊이있게 생각해야 할 시사들을

아이 수준에 맞게 설명해주기가 참 힘들더라구요
 

중등 생활을 하면서 수행준비나 토론대회를 준비하며

아이 스스로 관심사도 바뀌고

알아야할 내용들도 수준이 전과같지 않으니

스스로 읽기 시작하면서 중학 독서 평설의 도움을 받고 있어요

이른감이 있어 제가 보려고 하고는 마음을 비웠는데

관심있는 내용이 꽤 있는지 의외로 반응이 좋은 잡지가 되었어요

 


 

 

마음의 렌즈로 세상을 찍다를 통해

가을 여행코스의 멋진 풍경들을 감상할 수 있어요

단풍명소 설악산 외에 투타산, 주왕산,화담숲을 알게 되었어요

 


 

 

진로 고민이 많은 아이가 멀리 보고 여러 학교와

다양한 학과를 알아보고 그외 선배의 입시 꿀팁으로

신 공부법, 동아리활동, 진로활동, 자기소개서로

좀 더 구체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마의 걱정어린 정보 보단 아이에게는 휠씬 더 와닿는 정보가 되었어요

 



 

 

와글와글 논재 WHY

서울아산병원에서 근무중인 간호사가 뇌출혈로 수술 후

숨진 배경에 대해 의료 사각지대의 구조적 문제를 다루고 있어요

두 신문사가 제시한 인력 부족 와 우리나라 건강보험 수가 체계의

문제점을 생각해볼 수 있었어요

 



 

마음은 비우고 맞이한 잡지이지만 하나씩 관심분야만 읽더니

어느새 다 읽었네요 문학작품들도 맛보기로 볼 수 있어

추천도서도 알게되고 다양한 시각으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학교 생활에도 좋은 자료가 될 듯 싶어요

 

 

- 출판사로 책을 지원받아 읽어 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