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어휘 6단계 - 5~6학년 똑똑한 하루 어휘 6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하루 어휘 6단계




하루 독해에 이어 하루 어휘가 출간되었네요
독해집은 아이가 연신 재미있다고 풀었던 교재이기에 

독해와 어휘를 좋아하는 교재로 하게 되니 쉽고 재미있는 구성으로 

아이 흥미도를 높이며 풀고 있어요





똑똑한 하루 어휘 5주 스케줄표 


이왕이면 재미있게 완주할 수 있도록 스티커를 붙이며 

그날 배운 내용을 한 번 더 정리하게 되네요

 나이와는 상관없이 스티커를 참 좋아하네요^^





똑똑한 하루어휘 6단계로 총 130여 개의 어휘를 공부해요
총 5주차 5일씩 


주차별로 주제어휘/ 교과 어휘(국어, 사회, 과학)/

 알쏭 어휘/ 한자어휘로 구성 되어있어요 


똑똑한 하루 어휘는 일상에서 자주 쓰는 말, 평소에 헷갈리기 쉬운 말, 

학교 공부에 꼭 필요한 말, 한자어를 어휘의 성격에 따라

 어휘의 뜻과 쓰임을 풀어 두었어요





사람들의 성격에 따라 나타내는 말을 상황에 맞게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미지로 배울 수 있어요 또한 배운 어휘들을 여러 예문을 통해익히고

 퀴즈형식으로 마무리하며 자연스레 익힐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교과 어휘


토론과 토의를 헷갈리지 않도록 쉬운 의견 예시로 

잘 기억 할 수 있도록 포인트를 잘 짚어주네요






알쏭달쏭 어휘는 아이와 상관없이 어른들도 참 헷갈리죠
실생활에 많이 쓰이지만 헷갈리는 어휘를

 좋아하는 학습만화로 궁금한 점을 Q&A로 익히고 

예문으로 마무리하는 과정에서 퀴즈를 통한 구성이기에 

가벼운 마음으로 헷갈리는 어휘를 부담없이 익혀 나갈 수 있었어요





그 외에 과학 사회 부분을 배울 교과내용이 잘 정리 되어 있고 

QR코드로 더 자세히 공부 할 수 있어요







천재교재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한자 코너는 대표 한자, 

연관 한자어를 통해 한자의 뜻과 쓰임을 배울 수 있어요

십자말풀이를 통해 배운 어휘를 확인할 수 있는 똑똑한 하루 퀴즈 어휘는

 놀이식으로 배운 내용을 정리하며 재밌게 하네요



주로 엄마가 고르는 교재로 풀어왔기에

 아이 실력보단 난이도 있는 교재를 선택하게 되었는데

 천재교육 교재는 공부하는 아이의 입장을 잘 이해하고 만든 교재란 생각이들어 

교재 선정에 관한 엄마 생각을 조금 바꿔놓은 계기도 된 교재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