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6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김영신.안희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국어 독해왕




4단계부터 쭉 해온 독해왕 6단계
드디어 초등 과정이 끝났는데 지문 단계가 어렵게 올라가진 않지만

어휘력이 차이가 있네요




독해를 시작한 이유는 비문학글을 좀 더 다양하게 읽혀야겠단 생각으로 알아보던중
많은 교재중 고학년도 해답지의 도움으로 충분히 집에서 단계별로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선택을 하게 되었어요

독서를 하지만 아이가 크면서 다양한 글을 읽는데 한계가 있어 
독해집에서 만나는 다양한 글을 토대로 독서의 폭이 넓어 졌음 하는 바람입니다

다행히 딱딱한 설명문은 다양한 이야깃거리들을 만날 수 있어 거부감
없이 독해 실력도 향상 되고 무엇보다 한 권에서 만날 수 있는 지식
또한 쌓이면 상식도 풍부해질 듯 해요




독해왕은 재미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문학 (동시, 동화,기행문, 전기문)
비문학(설명문,논설문,안내문, 소개문 ,실용문)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설명글에는 참고 문헌이 수록되어 있어 따로 책을 찾아 읽어 볼 수 있어요
설명문 이여도 유래에 관한 이야기들은 재미있는 이야기처럼 쏙쏙 들어오고
하나의 이야깃거리가 생겨 풀면서도 알게 된 유래를 재미있게 들려주네요




인터뷰 내용에 따라 얻게 되는 지식이 다양하고 유익한 듯 싶어요
설명문에 나오는 내용보다는 글의 형식이 편해 술술 읽어나가네요
다양한 글의 형식을 보며 쌓여가니 단순히 문제 풀기에 그치지 않고
글쓰기에도 도움을 받고 있어요





고학년에 접어들며 학교에서도 토론,토의를 자주 하는데 토론 글을 보며
자신의 생각도 해 보며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어요





짧은 글이지만 실생활과 와 닿는 내용들로 아이도 읽으며 생각을 확장할 수 있고 
일기에도 생각을 써 보기도 했어요

 




어휘는 빈칸은 채울 때와 시간이 지난 다음 물어보면 단어는 맞추지만
단어의 뜻까지 설명은 어려운 듯 해요
하지만 어느 문장에 써야 하는 지를 익히면서 반복적으로 한다면
한 권에서 배우는 어휘도 상당하죠
배운 단어들을 글을 쓸 때 잘 활용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독해왕을 통해 어휘 실력과 글의 이해력이 향상 된 듯해 복습 후
 중학교용도 풀어보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