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위한 긍정적 변화‘는 9.11테러 이후 대부분의 학교가 다양한 자원을 통원해 급성 트라우마에 대처하는 일은 당연히 중요하게 여기지만, 매일 일상적으로 가해지는 만성적 역경의 맹공이 은밀하게 아이들의 학습을 저해하는 것에는 전혀 대처할 준비가 안 되어 있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설립되었다. - 348p

‘아이들을 위한 긍정적 변화‘는 먼저 학교의 관행과 정책을 바꾸는 데 바탕이 되는 과학적 정보를 제공하는 것부터 시작했다. 그들은 학교에 정신 건강 전문가와 사회복지사를 배치해 가족들도 쉽게 동참할 수 있는 지지 시스템을 만들었다. - 349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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