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감성 쑥쑥 동시 성경
코린 오라녀 지음, 마리케 텐 베르허 그림, 서지연 옮김 / 생명의말씀사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부터 하나님의 말씀을 어떻게 하면 가까이하게 할 수 있을까믿음의 유산을 물려주고 싶은 모든 부모님들의 고민일 것이다. ‘신앙 교육’, ‘성경 교육이라는 거창한 말들을 적용하기에 아직 어린 우리 아이들이말을 익히듯 자연스럽게 성경을 익히고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말씀대로 살아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요즘은 어린이 성경에 대한 다양한 접근으로 다양한 책들과 교구재들을 접할 수 있다하지만 그것들을 둘러 보면 늘 염려가 있다성경 말씀의 본질을 놓지 않으면서도 어린이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는 교구재들을 선택하기 어렵기 때문이다때때로 어떤 책들은 지나친 각색으로 의미를 상실하거나 변화된다면 아이들이 이해하고 표현할 공간이 줄어드는 경우가 있다성경 말씀의 내용과 의미를 유지하면서도 어린이들에게 전달력이 있는 책들이 필요하다.

이 책은 성경의 7가지 이야기를 이해하기 쉽게 그림과 표현하고마지막에 시나 찬양 가사를 제시해 독자들이 직접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익숙한 곡조에 가사만 붙여 부를 수 있도록 한 점도 어린이들의 활동에 도움이 되었다어린이들과 함께 읽고 활동하는 어른들에게도 말씀의 의미를 되새기고 하나님께 감사를 표현할 수 있게 하는 온 가족 성경이 될 수 있었다.

이 책은 또한 채색되지 않은 공간을 채워 아이들만의 책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수성 사인펜 등으로 칠하면 잘 지워져서 새롭게 꾸밀 수도 있다우리 가족은 배스텁 크레용을 사용하여 자유롭게 색칠도 하고시나 찬양 가사 페이지의 빈 공간에 그림도 그려 보았다아이들이 생각하는 대로 색상과 모양을 써 가며 만들 수 있는 책이라는 점이 아이들에게도 큰 흥미를 주었다.


어린이들의 신앙에 도움이 되는 이 책이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고활용에 대한 아이디어도 함께 나눌 수 있게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