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찾기 그림책 : 아프리카와 그 외 대륙 -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해주는 신나는 찾기 그림책
이소비 기획.글, 부즈 그림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14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신나는 찾기 그림책..매번 다른 대륙의 책이 나올 때마다 두근두근 기대되는 마음이예요.

처음 만난 유럽, 우리나라가 속한 아시아와 같은 앞선 시리즈들을 보았을 때부터 다음엔 또 어떤 나라나 대륙이 나올까 기대감을 갖게 된답니다.

 

이번엔 TV에서나 책에서 가끔은 볼 수 있지만 직접 가보기는 정말정말 힘든 나라..

아프리카와 그 외 대륙이예요..

 

이번 시리즈도 역시 뿌까의 꿈을 찾기 위해 떠나는 여행입니다.

책 읽는 아이도 같이 참여하는 형식이죠.

여행에 동참시키며 아이의 꿈에 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게 해주는 동기 유발 형식이라는 점이 다른 책들과 차별화되는 부분같아요.

 

뿌까의 이번 꿈은..

이집트에 가서 피라미드 속 미라도 만나고..

케냐에 가서 마사이족 전사들도 만나고..

또 터키에 가서 터키 아이스크림도 먹고..

음..뿌까처럼 이 모든 걸 해본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책 속에서부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찾기 여행을 떠나는거죠~
 

한장한장 넘길때마다 너무 재밌고 그 다음 내용은 뭘까 궁금해진답니다.

하나하나 찾기 활동을 하면서 뿌까의 꿈도 찾아주고, 아울러 내 꿈도 무언지 생각해 보는 기회도 가질 수 있어요.

 

책 속에서 인물 찾기, 길 찾기, 장소 찾기, 물건 찾기 등 여러가지 찾기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관찰력, 사고력, 순발력, 집중력 등의 훈련이 이루어지는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머리맞대고 찾으면서 누가누가 빨리 찾나 일종의 게임도 되니 더욱 재미 있었어요.

재미있는 찾기 놀이를 하면서 저절로 머리를 쓰게 되는 두뇌 훈련이 이루어진 셈이죠.

그러면서 세계에 대한 관심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좁게 보면 단순한 찾기 활동이지만 크게 보면 꿈을 찾아가는 과정, 세상에 대한 관심과 견문이라는 점이기에 다른 찾기 책과는 다른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